[물] 물마시는 요령과 물의 효능

등록일 2003.07.09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물 마시는 요령>
<마셔서 약이 되는 물>

본문내용

<물 마시는 요령>

1.물한잔으로 하루를 시작하자.
아침에 기상하자마자 마시는 물은 밤새 몸 속에 축척된 노폐물을 씻어주면서 위의 활동을 촉진시킨다. 특히 위장이 나쁜 사람에게는 좋은 약이 된다.
뇌혈관이 막히는 뇌경색이나 심근경색은 아침에 발병하기 쉽다. 잠자는 동안 땀으로 수분을 잃어 혈액의 농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혈액의 흐름이 순조롭지 않기 때문이다. 아침에 적당량의 물을 마시는 것은 이를 방지하는 방법이다.

2.식사 30분전에 물한잔 !

식사하기 30분전에 물 한잔을 마시면 위액을 분비시켜서 소화 활동을 도와서 식욕을 돋군다

3.식사 30분후에 물한잔 !

식사를 한 후 30분 후에 물 한잔을 먹게 되면 몸 안에 자연 치유력이 강화되어 어떤 질병도 5~15일이면 완치되는 효과가 있다. 모든 음식은 침과 함께 반죽이 되어서 넘어 가면서 위장에서 소화액이 강하게 분비되어 소화를 시킨다.

4.물한잔으로 이 닦기를 대신한다.

바쁜 생활을 하다보면 음식을 먹고 난 후 이를 닦기가 힘들다. 양치질을 하기가 어려울 때 물 한 컵을 마시면 입안 세균 번식을 방지해 준다. 음식물 속의 당분이 분해되어 치아 표면에 만들어지는 산을 물이 씻어주기 때문이다.

5.하루에 2.5L이상의 물을 마시자.

나이가 어릴수록 몸에서 수분이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 반면에 나이가 들어가면서 체내의 수분 함유량을 줄어든다.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못하여 신장 기능이 떨어지게 되면서 몸 밖으로 내보는 수분의 양이 증가하기 때문이다. 수분이 올바르게 공급되지 않으면 노폐물이 잘 배설되지 않게 되고 , 신진대사도 원활하지 않게 되고 혈액의 농도도 짙어져 뇌경색을 일으키기 쉽다. 특히 노인들은 탈수증이 되지 않도록 수분을 적당량 섭취해야 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좋은 물] 좋은 물이란 10 페이지
    Q1_ 좋은 물의 조건은 무엇인가요? ․ 활성수소수가 풍부한 물 쇠가 녹스는 것은 활성 산소가 주범인 것처럼, 우리 몸이 활성산소로 산화되면 암부터 아토피, 노화의 진행이 빨라지는 등 여러 가지 질병을 유발한다. 반대로 활..
  • [명품레포트] 음료와건강 (물과 건강, 탄산음료 이온음료와 건강, 막걸리 숙취해소음료와 .. 25 페이지
    1. 물과 건강 물이란!? 상온에서 색·냄새·맛이 없는 액체. 산소와 수소가 결합된 것으로, 생명 유지에 있어 필수적인 화학 물질 .물에 대한 오해와 진실 물은 많이 마실수록 좋다? NO 물만 마셔도 살이..
  • 물과 음식의 궁합, 조화 및 물과 와인의 조화 18 페이지
    80퍼센트의 법칙 : 물의 탄산함량은 입안의 촉각을 결정하고 음식의 질감과 잘 어울려야 한다. 탄산함량: 모든 요리가 입에 닿는 느낌과 물의 탄산함량에 따라 음식과 물을 매칭시켜야 한다. 탄산의 거품으로부터 생성된 입안의 촉..
  • 생수와 수돗물! ★ 음료수 기준 ★ 먹는물 수질 기준 ★ 마실물 기준 ★ 생수 수돗물 수질.. 19 페이지
    음료수의 기준 2005: 파일 서버 웹 디스크 구축 & 사용자 편의 위주로 시스템 개선 총 45개 검사항목 미생물,건강상 유해한 유기 또는 무기 물질, 심미적 기준 등 항목별 세부적인 기준치 . 1963년..
  • [체육학]물과건강 5 페이지
    물은 영양소라 부르기엔 너무나 흔하여 일반적으로 영양소라고 부르지 않는다. 그러나 근육이 단단한 어른의 경우에도 그 70% 정도는 물이며 피의 78%도 물이다. 사람은 음식을 먹지 않고서는 4~5주간 살 수 있으나 물 없이는 ..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