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역과 현대문명

등록일 2003.07.07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목차

없음

본문내용

주역이라는 말을 처음에 들은 것이 고등학교 세계사 시간이었습니다. 그냥 책이름이라는 내용과 함께 그렇게 흘려버리고 대학에 와서 우연히 풍수지리에 관한 공부를 하게 되었습니다. 짧은 시간동안 풍수지리를 공부를 하게 되었을 때 신기함을 느꼈습니다. 이 세상 우주의 모든 만물은 태극이라는 궁극적인 존재로부터 발생하여 현재의 모든 우주와 삼라만상을 이루고 있다는 것은 신기하기만 하였습니다. 풍수지리에 관하여 공부를 하게 되었을 때 단순히 묘자리나 건물의 터를 잘 잡는 것 정도로만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러다 이번 학기에 주역과 현대문명이라는 과목을 만나게 되었는데 이는 좀더 근본적인 내용을 배울 수 있을 거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주역을 처음 대했을 때 점치는 것을 생각했습니다. 무당을 떠올리거나 태극모자를 쓴 도사를 생각했습니다. 영화나 만화, 소설 속에 나오는 주역가들은 모두 미래를 예측하는 신기한 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그러한 인물들은 어디까지나 허구 세상 속의 인물들이었고 실제로 우리 세상에 있는 주역가들은 점을 봐주거나 사주팔자를 예언해주는 사람들이 전부였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생각도 잠시 주역도 하나의 학문이라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고 분명 어떤 목적이 있을 것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