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터베리 이야기를 읽고

등록일 2003.07.07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감상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캔터베리 이야기는 한 사람이 주인공이 되어 말하는 방법이 아니라, 여러 계층의 순례자들이 4월의 어느 봄날 따뜻한 햇살을 받으며 순례에 나섰다가 우연히 어느 여관에 함께 머물게 되고 목적지까지 동행하면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것으로 구성된다. 즉, 주인공이 각기 다른 24개의 이야기로 이루어져 있다.
이 글을 쓴 작가 초서는 1340년 영국 런던에서 연줄 좋고 부유한 주류상의 아들로 태어났다. 초서는 고전 교육을 받은 뒤 국왕 에드워드 3세의 궁정 시동이 되었다. 초서는 군인, 정치가, 관료, 그리고 궁정 시인으로서 당시 유력자들과 교류하였다. 또한 초서는 외교사절로 몇 차례 이탈리아에 가기도 했는데, 거기서 그는 단테, 페트라르카, 보카치오의 작품을 접하여 읽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이 이탈리아 작가들의 영향은 초서가 적어도 20여 년 동안 간헐적으로 집필해온 이 책 <캔터베리 이야기>에 잘 드러나 있다. 캔터베리 이야기는 그의 최후의 작품이자 최고 걸작으로 손꼽힌다.
초서는 캔터베리 이야기를 통해 여러 계층의 사람들을 소재로 하여금, 그가 전달하고자 하는 의도를 더 정확하고 다양하게 전달한 것 같다. 주인공들은 엄숙한 중세인의 얼굴을 벗고 인간의 체취를 물씬 풍기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