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Hamlet(햄릿)

등록일 2003.07.0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 등장 인물 >
< 줄거리 및 감상 >

본문내용

< 줄거리 및 감상 >
덴마크 엘시노어 성벽에 매일 밤 자정마다 유령이 나타난다. 이를 본 근위병들은 이 사실을 햄릿의 친구인 호레이쇼에게 전하게 된다. 하지만, 호레이쇼는 이 세상에유령이 어디 있냐며 믿지를 않는다. 결국 호레이쇼 역시 유령을 보게 되고, 죽은 선왕과 같은 모습의 그 혼령이 선왕이라 생각하게 된다. 이에 호레이쇼는 햄릿에게 이 사실을 알리기로 결심한다. 선왕이 죽은 뒤 왕비이자 햄릿의 어머니인 거트루드는 현재 덴마크의 왕이며 선왕의 동생인 크로디어스와 재혼한다. 어머니의 재혼을 평소에 못마땅하게 여기던 햄릿은 호레이쇼의 얘기에 놀란다.
왕비이자 햄릿의 어머니인 거트루드는 현재 덴마크의 왕이며 선왕의 동생인 클로디어스와 재혼한다. 선왕이 죽은지 두 달만에 자신의 삼촌과 재혼한 어머니를 평소에 못마땅하게 여기던 햄릿은 친구 호레이쇼에게 선왕의 유령이 나타난다는 얘기를 듣게 된다. 햄릿은 이 사실에 놀라하며 망루에서 선왕의 유령이 나타나기를 기다린다. 선왕의 유령은 햄릿만을 따로 불러내어 자신의 억울한 사연을 들려주게 된다. 이 사연인 즉, 살인자에게 복수를 해달라는 것이었다. 이 살인자라는 사람은 다름이 아닌 선왕의 동생인 클로디어스이며, 사람들은 내가 정원에서 잠들어 있을 때 독사에게 물려서 죽은 것으로 알고 있지만, 실은 지금 내 왕관을 쓰고 있는 자가 그 교활한 뱀이라며, 내가 정원에서 낮잠을 자는 동안 몰래 다가와 자신의 귓속에다가 독약을 넣어 자신을 죽였다는 것이었다. 햄릿은 처음에는 유령이 하는 이야기를 믿을 수가 없었다. 하지만, 아버지의 말씀대로 복수를 하겠다고 약속을 한다.
그 후에 햄릿은 친구들에게 오늘 일어난 이상한 일에 대해서 절대로 말하지 말기로 약속해 달라고 말하며 이제부터 자기는 미친 척을 할 테니, 이상하게 보이더라도 모른 척 해달라고 당부를 한다. 언제부터인가 햄릿은 마치 딴 사람이 된 것 같았다. 왕궁에서는 왕자가 미쳤다는 소문이 퍼져 나갔다. 그러나 햄릿은 클로디어스 왕의 행동들을 자세히 살피고 있었다. 햄릿의 이상한 행동에 재상인 폴로니어스는 자신의 딸인 오필리어에게서 실연을 당해 미쳤다고 생각을 하지만, 클로디어스는 이를 믿지 않고 햄릿을 수상히 여겨 뭔가 다른 이유 때문이라고 생각을 한 뒤, 햄릿과 대학교 시절의 친구들이자 자신의 신하인 로젠크렌츠와 길덴스턴을 시켜 내막을 알아낼 계락을 꾸민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