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이야기

등록일 2003.07.0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난 무신론자다. 게다가 책을 즐겨보지 않는다. 그래서 기독교니 성경애기만 나와도 손사래를 친다. 아마 이번에 이 수업만 아니라면 평생 그런 책을 보는 일은 없었을 것이다.
하지만 서양문화를 떠받히고 있는 기독교문명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성경은 반드시 읽어야 되기에 그 중에서 구약과 신약을 알기 쉽게 풀이해놓은 "청소년을 위한 이야기성서"라는 책을 손에 잡았다.
하지만 고리타분하고 지루할 줄 알았던 책은 내 예상은 완전히 뒤집어 놓았다. 책 속에 있던 내용들은 그동안 내가 몇 번씩 들어왔던 내용들이 대부분이었다. 바다를 반으로 가른 기적을 행한 모세, 헤라클레스에 비견되는 힘과 용맹을 가진 삼손을 비롯해서 거구 골리앗을 돌맹이 하나로 쓰러뜨린 다윗왕의 전설. 아이를 반으로 나누라고 판결해 진실 된 어머니를 찾은 솔로몬왕. 그리고 예수가 행한 여러 가지 기적들.
정말 이제껏 영화나 이야기들로 들어왔던 이야기들이 이 이야기성서속에 들어와 있었던 것이다. 그래서 많이 당황스러웠다. 그런애기들까지 기독교의 범주안에 들어있다는 그 광범위함에 놀랍기도 했다.
책을 읽으면서 그동안 나의 무지를 많이 탓하기도 했다. 순전히 재미로만 그냥 흥미꺼리로만 치부해버린 일들이 서양인들의 운명을 좌지우지한 일이었다니..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