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문] 어린 연금술사를 읽고

등록일 2003.07.06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3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어린 연금술사」는 한 소년의 유년 시절 이야기이다. 소년의 친구, 첫사랑, 유년 시절의 배경이 되는 고향의 산천과 마을 사람들이 여러 가지 사건과 함께 준일이라는 소년의 유년 시절을 구성한다. 유년 시절이란 누구에게나 희미하고 아름다운 추억이고, 특별한 사건이 아니면 기억 속에서 잘 끄집어 내어 지지도 않는, 그런 것이다. 유년 시절의 기억 들은 점점 잊혀지고 있기 때문에 기억에 남을 만한 단편적인 장면들로 떠오르고, 때로는 그 단편적인 장면들도 거의 지워져 희미한 이미지 정도로 남아있는 경우도 있다.

「어린 연금술사」의 프롤로그에서는 <신비한 참여>에 대한 이야기를 한다. "마치 옛사람들이 사물에 영혼을 심어놓은 것처럼, 오늘날 우리들도 유년의 어느 특정한 시절에 자신의 몸 안에 온갖 경험의 영혼을 새겨놓는다. 그리고 자기가 새겨놓은 영혼에 <신비한 참여>를 하는 것이다." 유년 시절에 새겨 놓은 경험의 영혼이라……. 살아가면서 가끔 언젠가 이와 비슷하거나 같은 상황이 일어난 적이 있는 것 같은 아릿한 느낌을 받게 되는데 그것이 유년 시절에 새겨 놓은 경험의 영혼에 대해 <신비한 참여>를 한 것일까?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