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슴이 통하는 사람과 만나고 싶다 서평 - 인간관계 연구

등록일 2003.07.03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1. 상대방에게 순수한 관심을 나타내라.
2. 가슴이 통하려면 자신의 마음을 먼저 열어라.
3. 먼저 손을 내밀어라.
4. 우정의 힘은 강력하다.
5. 상대방이 스스로 선택하고 결정했다고 느끼게 하라.
6. 상대방의 입장에서 생각하라.
7. 상대방의 관심을 파악하라.
8. 함부로 남을 모욕하지 말라.
9. 상대방은 무엇을 원하고 있는가.
10. 공치사와 칭찬을 구별하라.
11. 상대방의 욕구를 불러일으켜라.
12. 미소를 활용하라.
13. 상대방의 이름을 분명하게 기억하라.
14. 상대방의 이야기를 끝까지 경청하라.
15. 누구에게나 장점은 있다. 그것을 칭찬하라.
16. 가능한 논쟁은 피하자.
17. 자신의 잘못은 솔직하게 인정하자
18. 상대방의 실수를 비난하지 말라.
19. 부드럽고 공손한 태도로 다가서라.
20. 상대방이 '네'라고 대답할 수 있게 만들자.
21. 인간적인 마음에 호소하라.
22. 상대방이 최고라는 인식을 심어주자.
23. 상대방에게 기대를 거는 만큼 격려하라.
24. 세상 어디에도 완전한 사람은 없다.

본문내용

인간이란 존재할 때부터 자연의 천재지변과 맹수의 위험으로부터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집단을 이루고 사회를 형성하며 인간관계를 맺고 살아왔다. 작은 원시공동체 집단으로부터 발달한 현대 자본주의사회의 거대한 인간집단은 인간과 인간간의 잘 형성된 관계만으로도 의식주를 해결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어 놨다. 인간관계를 맺음으로서 의식주를 해결하는 직업까지 나타나는 사회가 된 것이다.
현대 사회에서 인간관계는 매우 중요하다. 그 이유는 우리가 살아가는 학교에서나 도시에서 그리고 크게는 국가에서 또는 국가와 국가간에서도 그 모든 것을 정의하고 결정을 내리는 주체는 인간이고 그 주체가 되는 인간과 인간사이의 관계를 성립시키는 것이 인간관계의 성격이다. 그럼으로 사람이 살아가는데 가장 필요한 것은 인간관계의 제대로 된 성형일 것이다.
또한 사회를 이루고 문화를 만들어가는 주체 또한 인간이다. 하부의 인간관계의 특성이 상부의 사회성격을 이루는데 요소가 된다. 예를 들어 a사회에서는 서로가 서로를 불신하는 인간관계라면 그것은 곧 a사회가 사람을 믿지 못하고 불신하는 사회가 될 것이다. 그런 만면 b사회는 인간관계가 신뢰로 형성된다면 그 사회는 믿음이 넘쳐나는 사회가 될 것이다. 그럼으로 인간간의 인간관계는 우리주위의 사람들과 맺는 것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한 사회의 성격을 변화시킬 수 있는 것이다. 이런 만큼 인간관계는 무척 중요하다.
내가 읽은 책은 『가슴이 통하는 사람과 만나고 싶다』이다. ‘문일’ 출판사에서 나온 이 책은 인간관계를 보다 좋게 만드는 방법을 24가지 제시하고 있다. 그것은 아래와 같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무능력자의 상대방의 보호 자료들 10페이지
    [민법총칙] 무능력자의 상대방의 보호 학과 법학과 교수 학번 성명 @ 무능력자의 상대방의 보호 (민법총칙, 2004, 곽윤직) 제1. 상대방 보호의 필요성 Ⅰ. 무능력자의 법률행위는 취소할 수 있다. 취소할 수 있는 법률행위는 취소권자의 일방적인 취소권의 행사에 의하여..
  • 행위무능력자의 상대방 보호에 대해서 4페이지
    행위무능력자의 상대방 보호 Ⅰ. 상대방보호의 필요성 무능력자의 법률행위는 무능력자의 일방적 의사표시로 취소될 수 있으며, 그 취소는 소급효를 가지므로 무능력자와 법률행위를 한 상대방의 법적지위는 매우 불안해진다. 따라서 상대방보호의 필요성이 제기된다. 이에 우리민법은 ..
  • 무능력자의 상대방보호 8페이지
    ( 무능력자의 상대방 보호 ) ‘무능력자의 법률행위는 취소할 수 있다.’ 여기서 취소할 수 있는 법률행위라는 것은, 일방적인 취소권의 행사에 의하여 그 효력의 존부가 좌우되는 것이며, 취소권자가 취소하면 그 행위는 효력을 상실하지만, 취소하지 않으며 그대로 유효하게 된..
  • 무능력자의 상대방 보호 5페이지
    <무능력자의 상대방 보호> Ⅰ. 序 ?상대방보호의 필요성 무능력자의 법률행위는 취소될 수 있는데, 취소권을 무능력자측만이 가지므로 무능력자와 거래한 상대방은 매우 불안정한 지위에 놓이게 된다. 여기에 덧붙여 법률행위가 취소되면 취소의 소급효 때문에 부당이득의 반환이 문..
  • 무능력자의 상대방 보호 2페이지
    ※무능력자의 상대방 보호 (1)개념 ?1) 무능력자의 법률행위는 취소할 수 있다. 취소할 수 있는 법률행위라는 것은, 일방적인 취소권의 행사에 의하여 그효력의 존부가 좌우되는 것이며, 취소권자가 취소하면 그 행위는 효력을 상실하지만, 취소하지 않으며 그대로 유효하게 된..
  • [민법] 무능력자의 상대방의 보호 6페이지
    Ⅰ. 행위능력과 무능력자   자연인과 법인은 사법상 누구나 권리능력을 인정받지만 반드시 행위능력도 가진다고 할 수는 없다. 자연인 가운데 의사능력이 없는 자는 전혀 행위능력이 없으며, 그의 행위는 무효이다 민법에서는 미성년자, 금치산자, 한정치산자를 전형적으로 무능력자..
  • 양도제한주식의 양도절차 2페이지
    양도제한주식의 양도절차 1. 주식 양도제한 개요 주식의 양도는 정관에 의하여 이사회의 승인을 얻도록 제한할 수 있다. 회사의 정관에 주식의 양도를 제한하는 규정이 있는 때에는 이를 주권과 주식청약서에 기재하여야 하며, 등기를 하여야 한다. 그러나 정관에 의하더라도 주식..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가슴이 통하는 사람과 만나고 싶다 서평 - 인간관계 연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