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페라의 유령-소설과 영화 비교

등록일 2003.07.03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불문학 교양수업에서 레포트 A+맞았습니다.
현재 고려대 법학과 2학년입니다.

목차

1. 서설

2. 본론
1. 소설과 영화
2. 소설 『오페라의 유령(The phantom of opera,1910)』
3. 영화 『오페라의 유령(The phantom of the opera, 1943)』

3. 결론

본문내용

1. 서 설

저널리스트 출신으로, 추리소설 작가로 유명한 가스통 르루(Gaston Leroux, 1968∼1927)의 작품인 『오페라의 유령(The phantom of opera, 1910)』은 굳이 별다른 미사여구를 동원하지 않아도 불후의 명작으로 손꼽히는 작품이다. 이 작품은 나중에 영화, 연극, 뮤지컬 등의 다양한 장르로 각색되어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졌다. 특히 뮤지컬은 1986년 초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도 수많은 인기를 차지하고 있다. 세기를 넘어서서 그 종영의 끝을 알 수 없는 작품, 오페라의 유령은 뮤지컬로 일반인들에게 가장 친숙하다.
이렇게 다양한 장르로 표현될 수 있었던 이유는 『오페라의 유령』이 사랑과 인간의 깊은 내면을 다루면서도 전개되면서도 지루하지 않게 항시 긴장감을 줄 수 있었고, 공포적인 요소도 나타나지만, 감동적인 결말과 긴밀하고 리드미컬한 구성이 뒷받침되었기에 가능했으리라 생각한다.
이에 다양한 장르로 표현된 『오페라의 유령』을 그 중, 소설과 영화로서의 작품을 감상·비교해보고자 한다. 비교 감상은 필연적으로 소설과 영화라는 장르 자체에 대한 특성을 고찰하는 것이 전제될 수밖에 없으며, 마땅히 이가 선행되어야 한다.

참고 자료

가스통 르루- 오페라의 유령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