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감상문] 북유럽 영화 감상문

등록일 2003.07.0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북유럽 영화와의 만남
2. 감상
3. 영화를 보고나서

본문내용

나라의 문화와 사회를 알기 위해서는 물론 그 나라에 직접 가보는 것이 제일 좋겠지만 그러지 못 할 경우 그 나라의 영화를 보는 것 또한 차선의 좋은 방법이 될 것이라 생각된다. 왜냐하면 영화속에는 그 곳 사람들의 생활 습관, 사회의 분위기, 문화 등이 총체적으로 반영되기 때문이다. 그런 의미에서 내가 처음 북유럽 영화를 보게 된 것은 대학교 1학년 때였던 1998년도였다. 그 영화는 당시 4시간짜리의 긴 영화라며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킹덤」이란 작품이었는데 나는 학교 노천에서 영화를 상영 해주어서 밤을 세워가며 보았었다.
그 음산하면서도 알 수 없던 분위기와 배우들이 발음하는 독특한 억양등이 뇌리에 남아 그 후덴마크 출신의 이 영화의 감독인 `라스 폰 트리에'의 작품을 하나 둘씩 보기 시작했다.
「브레이킹 더 웨이브」,「유로파」, 그리고 최근의 「어둠속의 댄서」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영화에서 그는 그의 독특한 연출방식을 드러내며 평단의 호평을 받고는 했는데,다만 이 작품들은 그 배경이 각각 영국, 독일, 미국 등이어서 사실 북유럽의 모습을 보기는 어려웠다. 그리하여 북유럽권의 다른 영화들을 찾아보았는데 스웨덴의 몇몇 유명한 영화를 제외하고는 좀처럼 찾아보기가 쉽지 않았다. 그러던 중 KBS월드넷을 통하여 북유럽 영화를 따로 소개하는 코너를 발견하였고 그곳에 소개된 작품 중 몇 개를 선정하여 보기로 하였다. 단 영화는 북유럽을 배경으로 하는 것이어야 했고 될 수 있는 한 최근의 작품으로 한정시켰다. 또한 영화를 감상할 때는 연출 방식이나 영화적 특성보다는 작품 속에 드러나는 북유럽 의 정경과 문화 그리고 그 곳 사람들의 생활 습관을 중심으로 보기로 하였다. 다음에 소개할 3편의 영화들은 각각 핀란드, 노르웨이, 스웨덴의 작품들로서 주로에 비추어지는 북유럽사회의 모습을 중심으로 감상을 서술하였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