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쉽] Good To Great

등록일 2003.07.01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짐 콜린스의 Good To Great를 요약 및 경영심리적 관점에서 해석한 것입니다.

목차

서론

본론
1.단계5의 리더쉽
2.사람 먼저 다음에 할일
3.냉혹한 사실을 직시
4.고슴도치컨셉
5.규율의 문화
6.기술 가속페달
7.플라이휠과 파멸의 올가미
8.위대한 회사로의 도약에서 고지지키기까지

결론

본문내용

단계 5의 리더쉽
스미스의 사례에서 볼 수 있듯이 단계5의 리더들은 자신의 자아 욕구를 자기 자신한테서 떼어내어 큰 회사를 세우기 보다 ‘큰 목표’로 돌린다. 우리나라 재벌들의 문어발식 조직확장과는 차원이 다른 행동이다. 단계5의 리더들이 자아나 이기심이 없는 것이 아니라 그들의 야심이 자기 자신이 아니라 조직에 최우선으로 바쳐지기 때문이다.

사람 먼저... 다음에 할 일
좋은 기업을 위대한 기업으로 도약시키는 첫 단계는 아마도 회사의 새로운 방향, 새로운 비전과 전략을 세우고 난 후 사람들을 그 새로운 방향에 헌신, 복무케 하는 것이라고 예상할 수 있다. 그러나 뜻밖에도 5단계의 리더들은 먼저 적합한 사람을 버스에 태우고 부적합한 사람을 버스에서 내리게 하며 적임자를 적합한 자리에 앉히는 일부터 시작했다. 그러고 나서야 버스를 어디고 몰고 갈지 생각했다. 좋은 회사를 위대한 회사로 도약시킨 리더들은 단순한 진리를 이해했다. “무엇”보다 “누구”로 시작할 경우 변화하는 세계에 보다 쉽게 적응할 수 있다는 것이었다.

냉혹한 사실을 직시
<중략> 5단계 리더의 현실인식에 대한 짐 콜린스의 주장은 강력한 카리스마가 리더쉽의 가장 중요한 요건이라고 생각했던 나를 비롯한 많은 사람들의 생각에 찬 물을 끼얹는 것이었다. 강력한 카리스마는 자산인 동시에 부채가 될 수 있었던 것이다. 왜냐하면 부하직원들이 리더의 카리스마에 눌려 냉혹한 현실을 바로 보지 못하거나, 못 본 척 하는 분위기가 조성될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Good To Great 짐콜린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good to great 7페이지
    Chapter2, Level 5 leadership단계 5의 리더십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 도약한 기업들은 중대한 전환기에 예외 없이 단계 5의 리더십을 갖추고 있었다Good to great개인적 겸양과 직업적 의지를 역설적으로융합하여 지속적인 큰 성과를 일구어 낸..
  • [서평] good to great 서평 5페이지
    식사를 하며 한 사람이 누군가를 도발시킨다. 의도가 어찌 되었건 그는 그 도발에 적당한 답변을 해내기 위해 5년이란 시간을 투자한다. 그리고는 good to great이라는 결과물을 만들어 낸다. 이 책은 좋은 회사는 위대한 회사가 될 수 있을까? 그렇다면 어떻게? 라..
  • Level5 리더십, good to great 32페이지
    비길 데 없는 겸손함을 보이며 대중 앞에 나서서 떠벌리기를 꺼린다. 제 자랑을 늘 어놓는 법이 없다. 조용하고 차분하게 결정하여 행동한다. 사람들을 고무하는 카리스마보다는 주로 한층 높은 기준에 입각하여 동기를 부여한다. 자기 자신이 아니라 회사를 위한 야망을 품는다...
  • 좋은기업을 뛰어넘는 위대한 리더십 2페이지
    한 사람의 추진력과, 권위로 똘똘 뭉친 카리스마가 리더의 요건이던 시대는 지났다. 하드웨어가 강했던 과거 기업들은 오늘날 좋은 기업들이 될 수는 있었지만, 위대한 기업으로 자리 매김은 하지 못하였다. 즉 하드웨어 보다는 소프트웨어가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시대, 이제 ..
  • 좋은기업을넘어위대한기업으로 독후감 8페이지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의 저자 짐 콜린스는 `성공기업의 DNA 분석가` 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실용적인 접근으로 경영의 틀을 바꿔주는 경영의 대가로 잘 알려져 있다. 그는 영속하는 위대한 기업들의 연구자이며, 기업과 사회 각 분야 지도자들의 조언자이다...
  • 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Good To Great) - Jim Collins 정리 및 서평 8페이지
    1.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Good은 Great의 적이다. 사람들은 어느 정도 안정되거나 좋은 자리에 오르게 되면 안주하고 만족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기업이 Great해지기가 어렵다는 것이고 실제로 위대한 기업들은 얼마 되지 않는다. 그렇다면 기업이 위대해지기 위..
  • [독후감]Good to GREAT 3페이지
    좋은 회사라는 말은 자주 들을 수 있다. 대부분의 회사들이 제법 좋기 때문에 그 이야기를 많이 들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러나 대다수의 좋은 회사들은 위대한 회사로 변하지 않고 좋은 회사로 남는다.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의 변화를 만드는 요인은 무엇일까? 그 요인을..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