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술은 약인가 독인가
등록일 2003.07.01
한글 (hwp) 2페이지 가격 400원

다운로드
장바구니관심자료
목차
Ⅰ. <들어가기 전에>Ⅱ. <본론>
1. 약이 되는 술
2, 독이 되는 술
3. 특히 술을 조심해야하는 경우
3-1 술을 마신 후 얼굴이 붉어 지는 사람은 건강하다?
3-2 동양인
3-3 청소년
3-4 여성
Ⅲ. <마무리를 대신하여>
본문내용
Ⅰ. <들어가기 전에>우리나라는 원만한 대인관계를 위해서는 술 한 잔쯤은 마실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보편화되어 있다. 즐기는 술자리보다는 억지로 권하고, 다 함께 취하는 술자리가 만연한 것이 현실이다. 떄문에 과음에 의한 폐해는 과음자나 알코올 중독자 등 일부에게만 일어나지 않고 일반인에게도 쉽게 일어날 수 있다는 사실에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물론 술은 적당히 마셨을 때 약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잘못된 술자리의 풍토가 보편화된 우리 사회에서 적절한 음주는 힘든 경우가 많아 약이 아닌 독이 되는 경우가 더 많다.
Ⅱ. <본론>
1. 약이 되는 술
- 과학적으로도 적당량의 술은 건강에 이로울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술을 마시면 지방을 제거하는 HDL이 증가하여 혈액순환을 원활히 하므로 심장의 부담을 덜게된다. 즉 표준적정량의 술을 마신 사람의 경우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오히려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낮다. 또한 적정량의 술은 피를 응고 시키는 단백질을 억제하므로 건가에 좋다. 하지만 과음을 할 경우에는 심장질환 뿐만아니라 술에 관련된 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아진다. 하지만 건강에 이로운 이 효과 또한 금연, 운동, 저지방 음식섭취로 이해 얻게되는 효과보다도 작기 때문에 술을 마시기 보다는 운동, 금연, 저지방 섭취와 같은 다른 건강행동을 실천하는 것이 더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판매자 정보

tomato82

- 저작권
- 환불정책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해피캠퍼스는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의 저작권침해 신고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 자료에 대해 궁금한 점을 판매자에게 직접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상업성 광고글, 욕설, 비방글, 내용 없는 글 등은 운영 방침에 따라 예고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되지 않는 등 서비스 불편사항은 고객센터 1:1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