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속- 영화와 소설의 차이

등록일 2003.07.0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약속이라는 영화를 고등학교 2학년 때 친구와 비디오로 봤었다. 워낙 인기가 있었던 터라 신 프로로 나왔던 것이기에 그냥 한번 빌려 본 것인데 사실 지금 생각해도 너무 재미도 없고 그저 진부한 멜로 영화로만 느껴질 뿐이다. 그런데 이번 강의 주제가 약속이라는 영화가 되면서 다시 이 영화와 그 원작에 대해 생각하는 기회가 생겼다.
책은 읽으면서 그 상황과 인물에 대해 읽고 있는 독자가 상상을 할 수 있다. 책 속에는 그 인물의 성격과 외모 등이 묘사되어 있지만 어디까지나 그것은 부수적인 것이고 진정한 주인공은 독자의 상상에 의해 만들어지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사실 그 내용을 떠나서 나는 단지 영화에서의 여주인공이 전도연인 것만으로 그 영화를 싫어한 것 같다. 아주 유치한 발상이지만 아무리 여주인공이 영화 속의 인물을 잘 소화 해낸다고 해도 본래 그 여주인공이 가지고 있던 이미지로 인해 그 영화의 느낌이 많이 달라진다고 생각한다.
만약 내가 영화를 먼저 보지 않고 책을 먼저 읽었더라면 나는 이 작품에 대해 다른 느낌과 생각을 가졌을지 모른다.
약속이란 작품은 ‘깡패두목과 여의사의 비극적인 사랑’ 이란 소재로 다소 진부한 멜로 영화로 느끼기 쉽지만 이름 있는 영화사에 걸맞게 웃음부터 울음까지 다양한 포장으로 관객을 자극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개인적으로는 최악의 영화로 꼽고 싶지만 많은 관객을 끌어들인 데는 그만한 이유들이 있을 것이다.
영화 속에서 그러한 기술적인 흥미요인을 몇 가지 볼 수 있었다. 영화의 줄거리는 이러하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