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춤] 춤의 의미

등록일 2003.07.01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춤에 관한 짧은 수필

목차

없음

본문내용

한바탕 춤의 여흥을 바라며...

요사이 유난히 춤을 배우려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백화점이나 관공서 문화센터에는 종류별 춤 강좌가 큰 호응을 얻고 있고, TV를 켜면 춤에 일가견이 있는 연예인들이 쉴 새 없이 몸을 흔들어댄다. 춤이 인기를 얻는 것은 비단 지금의 모습만은 아닐터이지만 유난히 춤에 대한 전문성과 그 기교가 늘어나고 있는 것 같다. 이는 춤을 업으로 삼고 있는 사람들이 아닌, 단지 여흥이나 취미생활로 즐기는 사람들에 한해서이다. 도대체 왜 많은 사람들이 그토록 ‘춤’에 흥을 느끼는 것일까?

춤은 오로지 인간의 육체로 표현되는 활동이다. 춤을 출 때 입는 의상이나 악세사리, 여타 소도구, 무대 등은 춤의 분위기를 끌어낼 수는 있지만 일차적으로 춤은 ‘몸’을 통한 활동이다. 이 때 몸동작은 ‘미(美)’의 형태로 승화된다. 춤에 따라 이러한 아름다움은 역동적인 것, 섬세한 것, 우아한 것 등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다. 대체로 요사이 유행하는 춤 경향을 보자면 섹슈얼리티를 드러내는 재즈댄스나 라틴 댄스, 클럽에서 보일 수 있는 힙합이나 테크노 등이 각광을 받는다. 이들 모두 인간의 육체가 얼마나 매력있고 또한 빠르고 섬세할 수 있는지 보여주고 있다. 몸을 통해 발산되는 인간의 미는 음악과 함께한 춤으로 거듭난 것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