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문화기행] 중국기행문

등록일 2003.06.30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14박 15일간의 중국 여행을 다녀와서, 중국문화에 대해 체험한것,보고 느낀것을 적은 기행문 형식으로 쓴 글입니다.(날짜별로 하루하루 다 썼음)
직접 느낀것을 적은것이므로 학교에 기고도 하였던 글입니다. 믿으셔두 되구여 어디서 베끼거나 그런거 전혀없습니다^^
정말 잼있게 썼습니당~

목차

없음

본문내용

8월 4일.
비행기 타기 30분전. 공항에는 2시쯤 도착했다. 처음와보는 인천 국제 공항.무척 신기했다. 출국 수속~와..이런것도 하는 군..두리번 두리번 모든게 신기할 뿐이었다.면세점. 이런 저런 구경하다보니 시간은 흘러갔다. 원래 6시 20분 출발인데 7시인 지금까지도 비행기 지연으로 못타고 있다. 중국인이 만만디
라는 말을 실감하게 할 정도로 비행기는 계속 지연되었다. 옆에 같이 가는 후배. 효인이도 지루한 듯..
결국 1시간이나 더 지연되어 8시에나 탈 수 있었다. 빨리 북경의 밤을 맞이했으면.. 그렇게 설레임으로 출발하여 밤 10시에 북경에 도착했다. 공항을 나와 버스를 탔는데 북경의 야경이 그렇게 아름다울 줄이야.. 창밖으로 내다보이는 북경은 나에게 신기할뿐이었다. 버스 옆에탄 꼬마에게 짧은 나의 중국어실력을 시험해보고 싶은 생각에 이런저런 말도 걸었다. 버스에탄 모든 사람도 중국어를 하고 그리고 버스에서 나오는 라디오 소리도 중국어. 창밖으로 보이는 건물도 모두 중국어로 쓰여있고..드디어 실감이 난다.
우리는 천안문에서 30분정도 떨어져있는 곳에 숙소를 잡았다. 너무 늦게 도착해서 인가? 숙소 잡기가 매우 힘들었다. 이상한 아주머니의 말을 듣고 무작정 따라간 여관.. 아까 말했던 가격과 달리 갑자기 높게 부르는 아주머니. 순간 당황하였다. 아!이것이 그토록 주의하라는 중국인의 친절이었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그러나..인연인가? 지금 생각하면 우리 여행의 많은 도움을 준, 같이 있어 즐겁게 보낼 수 있었던 두 오빠를 만났다. 그 오빠들을 설명하자면 심천의 심천대학에서 유학중인 학생들이었다. 한명은 이미 본과생이고 한명은 어학연수중인 오빠였다. 방학 때 아는 분의 자제분들의 관광가이드를 하기 위해 멀리 북경까지 왔다고 한다. 그리고 그 숙소에서 우릴 만난게된 것이다.
난 고등학교 선생님과 학교후배와 무려 14박 15일의 중국여행을 떠나게 되었다. 선생님과 내가 뭉쳤으니 첫날부터 우리가 찾은건 역시 술이었다. 피곤했을텐데도 북경에 대한 설레임으로 잠을 이루기가 힘들었다. 숙소에서 30분거리에 있는 왕푸징거리를 갔다. 그때 왕푸징에서는 맥주파티를 하고 있었다. 세계 맥주가 한데 모이는 행사였는데, 거품이 아주 부드러운 필리핀 맥주를 마셨다. 그리고 늦은 1시에 다시 숙소로 돌아와 또 맥주를 마셨다. 여기가 중국임을 알게 해준 옌징맥주,양고기 꼬치,그리고 희미한 전등불.. 그 오빠들과 어색한 만남이었지만..그렇게 시간은 흘러갔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중국기행문 2페이지
    비행기 한번 타보지 못한 내가 중국에 간다는 생각에 정말 마음만 들떠 있었다. 새벽부터 부지런을 떨어 인천공항으로 떠나면서도, 중국에 간다는 게 믿겨지지 않았다. 인천공항에 도착해서 비행기를 타기까지 그 떨림과 흥분은 지금까지 가라앉지 않는 것 같다. 그렇게 설레며 떠..
  • [기행문] 중국 상해 기행문 2페이지
    기 행 문 내가 처음 중국을 관광하게 된 것은 직장을 다닐 때 상해에 웨딩 박람회 관람차 중국을 방문하게 되었는데 관광의 의미보다는 업무적 일이 많아서 관광을 한다는 생각은 하지 못했다. 하지만 거대한 중국을 간다는 마음에 전날 밤 잠을 설치고 설레는 마음으로 대구공항..
  • 기행문 - 중국 청도를 다녀와서 2페이지
    중국 청도 기행문 중국에서 가장 살기 좋은 곳인 청도시의 입구로 들어선 순간 난 마치 한강대교를 건너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다. 청도시의 형형색색의 불빛들이 우리를 맞이 해저는 느낌을 받으며 청도시내로 입성했다. 청도시내는 마치 서울의 번화가를 연상케 했다. 여기..
  • 중국 문화에 대한 기행문 형식의 레포트 - 현대 중국 사회와 문화 9페이지
    지난겨울 중국의 수도인 북경으로 한 달 동안 여행을 다녀온 적이 있다. 중국으로 떠나는 준비를 하면서 내 마음 속에는 약간의 불안 같은 것이 있었다. 워낙 갑자기 떠나게 되어 준비가 부족한 것이 일단 마음에 걸렸다. 그러나 학교생활을 하면서 충분한 시간을 갖고 여행계획..
  • [중국문화]중국문화 기행문 8페이지
    중국 탐방 문화 12월 19일 수요일 아침7시에 일어나서 밥을 먹고 씻고 학교에 갈 준비를 하였다. 8시에 학교에 도착을 해서 과학실 안으로 들어가니 아이들이 많이 와 있었다. 대장선생님께서 北京은 한국 보다 1시간이 늦는다고 하셨다. 그 밖에 말씀을 듣고 밖으로 나와..
  • 중국여행기행문(대련, 단동) 3페이지
    중국의 미래를 엿보다. 2006학년도 전문대학 특성화협약학과사업으로 산업체 해외 연수를 중국 대련시를 장소로 정하여 11월 27일부터 30일까지 3박 4일의 일정으로 본교에서 근무하는 교육정보부장과 함께 다녀왔다. 주된 연수 장소는 중국 대련시에 위치한 광전자 유한공사..
  • 중국 기행문 3페이지
    중국을 다녀와서.. 다녀온 후 중국에서 보고 느끼고 생각한 것을 몇자 적어보겠다. 그렇다고 기행문이라고 하기에는 초라한 글이 될 것이다. 일단 우리는 중국에서 상해, 소주, 항주를 갔었다. 상해는 우리에게 친숙하게 들을 수 잇었던 곳이었을 것이다. 상해는 면적은 6,2..
더보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중국문화기행] 중국기행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