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알버트 슈페어

등록일 2003.06.30 한글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목차

전쟁과 건축가
게르마니아
<의지의 승리 Triumph des Willens> 1934 독일
아방가르드 그 이후

본문내용

▣ 전쟁과 건축가

슈페어는 하이델베르그 근방에서 태어나 유복한 어린 시절을 보냈으며 뮌헨 공대를 졸업하고는 당시 유명한 건축가였던 하인리히 테세노프(Heinrich Tessenow) 밑에서 수련을 쌓았다.
그러다가 히틀러를 알게 되고 그의 관저를 개보수 하는 등 전속 건축가로서 일을 하게 된다. 1936년 당시 베를린 올림픽의 폐막식에서 대공 서치라이트를 동원한 '빛의 성당'(Cathedral of Light)의 아이디어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슈페어가 역사의 표면으로 부상하는 것은 유명한 독일 아우토반(Autobahn)의 설계자였던 토트 박사(Fritz Todt)가 의문의 비행기 사고로 사망한 직후 그의 후임으로 '토트 조직'(Organization Todt)을 물려받으면서이다. 그는 독일 군수 공업의 실질적인 조직자로서 전쟁당시 연합군 사이에서 이미 전설적인 존재가 되었다. 독일의 군수 공업은 슈페어의 조직력에 힘입어 계속되는 폭격에도 불구하고 지속적인 신장을 보였고, 종전 얼마 전에 무스탕 전투기의 호위를 받는 대규모 연합군 폭격기의 주간 공격이 가능하게 된 이후에야 구조적인 타격을 입게 되었다.

슈페어는 후일 그 당시 자신이 군수장관으로서의 활동에 있어 그 이전에 건축가로 훈련받았던 것이 커다란 도움이 되었다고 술회한 바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