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햄릿

등록일 2003.06.30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도입부

<첫번째>
이 햄릿 희극중 가랑 유명한 말이 "죽느냐 사느냐, 그것이 문제로다" 이다.

<두번째>
"약한 자여 그대 이름은 여자니라.(Frailty, thy name is woman)"

본문내용

난 햄릿을 읽으면서 이 위대한 희극이 낳은 수많은 말들과 업적들 중에 두가지를 쟁점으로 조사해 보고자 한다.
즉 나의 이번 주제는 두가지다. 하나는, '죽는냐 사는냐 그것이 문제로다.' 라는 햄릿의 말을 통해 인생을 통찰해 보는 것이고, 다른 한가지는 '약한자여 그대의 이름은 여자로다.' 이 어구를 통해서 이시대의 여인상을 살펴 보고자 한다.

햄릿은 오델로, 맥베스, 리어왕과 더불어와 더불어 영국의 세계적인 극작가 세익스피어와 4대비극중의 한 작품이다.
햄릿은 애초에 극장에서 상연하기 위한 희곡으로 쓰여진 작품으로써, 현재까지도 꾸준한 관객층을 상연되어지는 작품이다.

햄릿의 대략적인 <줄거리>는 -덴마크의 햄릿 왕이 급서하자 왕비 거트루드는 곧 왕의 동생 클로디어스와 재혼하고, 클로디어스가 왕이 된다. 햄릿 왕자는 너무 서둔 어머니의 재혼을 한탄하는데, 마침내 선왕(先王)의 망령이 나타나, 동생에 의하여 독살(毒殺)되었다고 말한다.
햄릿은 복수를 위하여 거짓으로 미친 체한다. 지식인인 햄릿은 망령의 존재를 의심하면서도 왕의 본심을 떠보기 위하여 국왕 살해의 연극을 해 보이는데, 왕은 안색이 변하여 자리에서 일어선다. 그 후 햄릿은 재상 폴로니어스를 왕으로 잘못 알고 죽이고,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