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김유정의 가을과 이광수의 무명을 읽고

등록일 2003.06.3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김유정의 가을과 이광수의 무명을 읽고 난 후의 나의 감상을 써보고자 한다. 단편소설을 읽고 독후감을 쓰고자 했을 때, 처음엔 책 내용이 주고자 하는 핵심적인 정보를 파악하지 못해서 난감했다. 그러나 차근차근 읽어본 결과 궁금증과 함께 참 어리석고도 잔옥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이 두 소설의 시대상황 역시 일제 식민지하의 빈곤하고 고달픈 우리 백성들의 단편적인 모습들을 그리도 있다는 접에서 공통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두 소설 다 비슷한 배경에서 작가들의 생각을 옮겨놓은 것이기에 그럴만하다. 두 작가모두 활동한 시대가 비슷하기 때문이다.

먼저 김유정의 가을을 살펴보기 이전에 이 소설을 읽고 느낀 김유정이란 작가에 대해 먼저 말하고 싶은 것이 있다, 김유정의 봄봄과 이 작가가 쓴 작품들을 보면 공통점을 .,,이 작가만의 특징을 발견할 수 있었다. 가을 역시 마찬가지였다. 이 소설들에서는 도시적인 색채가 아닌 향토성을 느낄 수가 있었다. 소설들의 배경 역시,,농촌을 배경으로 하고있었으며, 인물들의 말투 역시, 사투리와 방언 등 구수한 느낌의 언어들을 사용하고 있었다. 그리고 빠질 수 없는 한가지는 해학성이었다. 이와 비슷하게 풍자성 또한 느낄 수 있었다, 인물의 풍자를 통해 그 시대의 대표적인 인물상들을 풍자하고 있었다. 이러한 해학성과 풍자성은 시대적인 상황과 많은 연관을 짓고 있는 듯 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