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톨스토이 단편선 1,2을 읽고

등록일 2003.06.3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대학생의 입장에서)
A+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올해로 러시아의 대문호 레프 톨스토이(1828∼1910)가 탄생한지 175주년이 된다. ‘전쟁과 평화’ ‘안나 카레니나’ 등을 쓴 작가, ‘나는 침묵할 수 없다’ 등의 에세이를 통해 짜르 정부의 폭정을 비판한 사회정치평론가, 사유재산의 철폐와 반전 및 비폭력 무저항주의를 주창한 사회활동가, 휴머니즘에 기초한 기독교 이론을 정립하고 실천한 종교사상가, ‘예술이란 무엇인가’를 쓴 문예이론가로서 톨스토이가 인류문명에 끼친 영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그런데 톨스토이가 거의 평생동안 관심을 갖고 실천한 교육 부문의 활동, 즉 교육자로서의 톨스토이의 삶과 활동에 대해선 그다지 많이 알려져 있지 않다.

1847년 톨스토이는 카잔 대학을 중퇴하고 고향 야스나야 폴랴나로 돌아와 농사관리와 농민생활의 개선을 위해 노력하다가 마침내 1861년에 고향에 농민학교를 세우고 농촌 어린이들을 가르치면서 ‘야스나탸 폴랴나’란 교육잡지를 발행하게 된다. 어린이 교육에 관한 톨스토이의 관심은 어린이들 스스로가 쉽게 읽고 쓰고 즐길 수 있는 교과서(‘러시아어 알파벳’ ‘새로운 러시아어’ ‘러시아어 독본1-4’)의 집필로 이어졌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