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를 읽고

등록일 2003.06.3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나는 빠리를 헤매고 있었다. 유유히 흐르는 세느강을 건너 그 우아함만으로도 눈부신 노트르담 대성당과 산처럼 우뚝 치솟은 에펠탑 꼭대기까지. 한번도 가보지 못한 낯선 도시 파리를 나는 꿈결인 양 헤매고 또 헤매고 있었다. 며칠 전 책을 여는 순간, 내 이성적 자각이 눈을 뜨기 시작할 때부터 나는 빠리라는 도시 안을 맴돌고 있었는지도 모른다. 그리고 나를 파리로 초대한 홍세화씨와 함께였는지도 모를 일이다. 그는 파리라는 도시를 통해 나와 그리고 이 땅의 남은 씨앗들과 다시 접촉하고 싶어했고 나는 그를 통해 파리로 갔다. 파리 여행이 끝날 무렵 난 파리에서의 감격보다는 이 땅, 이 나라에 대한 가슴 저림에 젖어 있었다.
내가 모르고 있는 것이 얼마든지 있을 수 있음에도 나는 그 동안 무지 속의 자만에 빠져있었다. 눈에 보이는 것만이 진짜라고 믿었고 이미 기억의 바다에 저장된 것들이 진리라고 단정지었다. 나는 모르고 있었던 것이다. 불과 2, 30년 전에 있었던 이 땅의 모든 역사를, 그 아픔과 시련을 까마득히 외면하고 있었던 것이다. 역사는 어쩌면 그동안 제 일부를 망각 한 채 나를 속여 왔었던 것일까.
그, 파리의 이방인이 되었던 홍세화씨가 망명신청을 하는 면접장소에서 토해내던 외침이 들려온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나는 빠리의 택시 운전사를 읽고, 2페이지
    홍세화가 느낀 ‘다른 사회에 대한 감동’도 다름 아닌 ‘똘레랑스’에 의한 것이었을 것이다. 홍세화는 자신의 이념이 당시에 체제에 반(反)한다는 이유로 꼬레에서 쫓겨났고, 다시는 돌아올 수 없었다. 누구보다 이념에 대한 존중과 ..
  • 나는 빠리의 택시 운전사 독후감 2페이지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라는 제목을 보았을 때 파리에서 일하는 택시운전사의 일상생활로 무엇을 알리려는지 호기심이 유발하였다. ‘파리’라는 단어를 처음 보았을 땐 유행이라는 단어가 머리 속에 떠올랐다. 파리와 무슨 연관이 있..
  • [교과교육] 똘레랑스,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3페이지
    똘레랑스는 우리말로 굳이 해석하자면 관용이라고 표현된다. 그러나 관용이라는 단어를 쓰지 않고 똘레랑스라는 말을 그대로 쓰려고 하고, 최근 들어 새롭게 중요시되는 이유는 단순히 관용으로 이해되는 그것이 다가 아니기 때문이고, 우..
  • [프랑스] 서평 - 나는 빠리의 택시 운전사 10페이지
    ■체제전환을 위한 정치적 수순들 71년의 대통령선거는 정치적 불안정의 종착점이 아니었다. 불행하게도 그것은 유신독재체제를 향한 새로운 출발점에 불과했다. 박정희 정권은 71년 5월의 국회의원 선거에서 「중단없는 조국근대..
  •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서평 3페이지
    나는 빠리의 택시 운전사를 읽고 ‘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 독특한 제목과 여행안내서 같은 <서장>으로 깊은 인상을 주었던 책이다. 이 책은 70년대 남민전 사건에 연루된 후 파리에서 택시 운전을 하면서 15년 간 망..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039;나는 빠리의 택시운전사&#039;를 읽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