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은 시인의 사회 독서감상문 (영화감상문) - 편지형식

등록일 2003.06.3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선장님, 나의 선장님. 키팅 선생님께

안녕하세요. 전 꿈도 많고 하고 싶은 일도 많은 이팔청춘 소녀예요.
몇 해 전 저는 TV에서 죽은 시인의 사회라는 영화를 봤었어요. 그 영화는 명성만큼이나 아니, 그 이상의 감동의 물결 속으로 날 빠져 들게 했어요. 한 없이 밀려오는 지금 교육의 문제점에 대한 한숨과 함께 말이죠.
그 감동을 다시 느끼고 싶어서 이번엔 좀 색다르게 도서관에서 책을 빌려 읽었어요. 로빈윌리암스의 그 뛰어난 연기를 떠올리면서 책과 함께 호흡해 본다는 건 참으로 이상야릇한 기분을 들게 했죠.
결말을 알고 있는 채로 읽은 책이었지만, 그래도 감동만큼은 그 두 배는 족히 되었고, 영화를 통해서는 잘 알지 못했던 니일의 고통과 선생님의 마음, 모두 느낄 수 있었어요.
그래서 이번엔 선생님으로부터 다시 한번 깨달음을 되새기고 싶어 이렇게 편지를 쓰고 있는 것이구요.
선생님의 수업들 모두 참 인상 깊었어요.
수업 도중 책상 위로 올라가서 "세상은 보는 위치에 따라 달라 보인다"라는 말 동감할 수 있었구, 학생들의 걸음걸이에서도, 공을 차는 모습에서도 개개인의 개성을 일깨워 주려는 모습이 정말 참된 교육임을 느꼈답니다.
지금 우리나라에서도 미국처럼 개성을 중시하는 교육을 하자고 열린 교육을 시도하고 있답니다. 하지만 역시나 헛점이 무척 많아요.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