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학]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

등록일 2003.06.29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 제목만 보았을 때에는 행복한 삶에 대한 이야기 인 듯 하였으나 막판에 가서야 글속의 주인공의 삶이 행복하지 만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그렇다면 이 책의 제목이 뜻하는 바가 무엇일까?

주인공 나는 ‘자끄 데상쭈’라는 미용실에 다니는 미용사이다. 나에겐 사랑하는 엄마가 있었고, 또 사랑하는 애인이 있었으며 그리고 얼굴조차 기억할 수 없는 아버지 둘이 있었다. 나는 하루 원장에게 말하고 조용히 집안에서 생각을 정리하면서 사건을 풀어나간다.
첫 번째, 너의 모든 것을 좋아한 나 - 웃음소리, 내가 안경을 닦아줄 때 바라보던 너의 표정, 스크린 조명 때문에 순간순간 변하는 표정과 자주 풀리는 너의 신발끈을 묶어주는 것, 엄지손톱, 왼쪽 무릎의 흉터, 콧등의 주름과 잔뜩 웅크린 걸음거리 하나까지도 좋아한 그였지만, 그는 죽어버렸다.
두 번째, 죽음과 나의 관계 - 엄마와 아빠가 찍은 사진을 보면서 지난날의 기억을 떠올린다. 비오는 날 함께 사진을 보면서 돌아가신 아름답지만 철이 없는 나의 어머니의 대한 이야기를 나누다가 정리를 다 못한 앨범을 보다가 무언가를 보고 놀란듯한 너는 사진을 찍기 좋아하는 나에게 사진은 나쁜것이라고 말하게 되어 사이가 작은 다툼을 하게 된다.
세 번째, 어머니의 사진-
1)여자 셋과 남자 다섯이 찍은 바닷가 사진, 나의 어머니를 중심으로 사람들은 빙둘러 쌓여 있다. 그들은 수건돌리기를 하면서 즐거운 한때를 보낸다.
그리고 나의 어머니가 암으로 병원에 입원해 계실 때 너의 고모와 너는 문병을 오면서 나와의 만남이 시작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않는다 2페이지
    내가 은희경님을 알게 된건 내 푸르름이 묻어있던 갓 20을 넘긴 아니면 두 세고개를 더 넘긴 나이였으리라..창문사이로 비춰드는 햇빛을 스포트라이트인양 의식하며 그 속에서 책을 들여다보는 내가 마냥 드라마틱하다고 생각했던것 같다..
  • [현대 소설] 은희경의 소설<명백히 부도덕한 사랑> 플롯을 중심으로.. 10페이지
    은희경은 1995년, <이중주>라는 작품으로 동아일보 신춘문예에 당선되며 문단에 등단했다. 1995년부터 지금, 2004년까지 <새의 선물>, <타인에게 말걸기>, <마지막 춤은 나와 함께> 등 많은 작품을 발표하면서 작가로서..
  •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를 읽고 2페이지
    총 7편의 단편집으로 구성되어진 이 소설은 각 장으로 분리되어져 연관성이 없는 듯 보였지만 책의 마지막장을 읽을 때 즈음에 문득 7편의 스토리 전개가 연결되어 있을지도 모른단 생각이 들었다. 나의 독서 습관 중 늘 작가소..
  • [작가론]은희경론 11페이지
    하지만 그러한 그녀의 모습을 보며 왠지 모를 안쓰러움이 느껴졌다. 아마도 차가운 그 시선 뒤에는 따뜻한 슬픔이 있을 것이다. 사랑에 대한 냉소적인 그녀의 모습은 타인들과의 관계에 진심으로 몰입하지 않는 차가운 사람으로 보이게 ..
  •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 12페이지
    오늘은 '자끄 데쌍주'에 나가지 않았어. 일요일이냐구? 그렇다면 내가 왜 텔레비전을 켜지 않고 이렇게 천장 벽지의 패턴을 쳐다보며 누워 있겠어. 몸살이 나서 쉬는 것뿐이야. 나를 찾아왔던 손님들이 다음에 오마고 그냥 돌아가버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문학] 행복한 사람은 시계를 보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