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과 경제]환경도서-침묵의 봄을 읽고...

등록일 2003.06.27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책 읽고 손수 쓴 레포트거든여~^^

많은 도움이 있었으면 좋겠네여~~~*^^*

참고루 A+받았어여~*^^*

목차

없음

본문내용

환경에 관한 책이라니... 처음에 이 숙제를 받았을 때 난감했다. 대체 어떤 책을 읽어야 할까.. 고민도 많이 했다. 그때 친구가 환경에 관한 아주 유명한 책이라며 이 책을 권해줬다. 침묵의 봄. 레이첼 카슨의 침묵의 봄이라는 책이다.
처음에 책 제목을 들었을 때 시 제목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침묵의 봄이라... 대체 무슨 말일까. 왜 봄이 침묵일까. 하는 의문도 들고 왠지 어떤 내용인지 궁금하기도 했다. 그래서 친구에게서 이 책을 빌렸다.
침묵의 봄은 나에게 그야말로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다. 생태계의 파괴라거나 자연, 환경파괴는 내가 익히 들어오던 것들이었지만, 그것과는 다른 아니 그것과 똑같은 결론이 내려지는 이야기였지만 확실히 그것과는 다른 무언가가 나를 끌어들였다. 또한, 익히 들어오고 알고 있었던 것까지도 여러 구체적 사실과 사례를 들어 접하게 되자 환경오염의 심각성이 더욱더 깊이 깨닫게 되었다. 환경오염이 해를 거듭할수록 더욱더 심각해지고 있는 지금 어쩌면 한번 정도는 생각해 볼 수 있는 침묵의 봄. 하지만 나는 생각할 수 없었다. 아니, 이 사회를 살아가고 있는 사람 중에 이런 생각을 해본 사람이 과연 몇 명이나 될 것인가? 아마도 거의 전무 할 것이다. 인간은 오래 전부터 자연과 더불어 살아왔다. 하지만 언제부터서 인가 우리는 우리가 자연의 일부라는 사실을 망각하고 자연을 자신이 마음먹은 대로 사용할 수 있는 물건쯤으로 여기게 되었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