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 사회] 이젠 p세대다.

등록일 2003.06.26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우리의 문화에 대해 레포트를 쓰면서 주제를 "p세대"로 잡았습니다. p세대의 특징과 386,x세대,N세대 등을 비교하며 이를 이용한 마케팅까지 비교하였습니다. 참신한 주제이고 깔끔하게 정리했습니다.

목차

Ⅰ.서론
P세대 그들은 누구인가?
Ⅱ.본론
1) 386세대에서 P세대까지...
2) 세대를 알면 돈이 보인다
Ⅲ.결론
이젠 P세대다

본문내용

N세대는 자신의 주장을 당당히 하며 사회 가치관을 바꿔 놓고 있다. 또한 멀티미디어 시대에서 자란 세대답게 첨단의 문명과 기술, 문화를 습득하는 속도가 빠르다. N세대는 1인 1색이 아니라 1인 10색이며 한 곳에 머무르지 않는다. 결론적으로 N세대는 다르다.
월드컵 대회 기간 중 ‘붉은 악마’라는 이름으로 거리에 쏟아져 나온 15~25세 젊은이들이 보여준 행태는 월드컵 이후의 소비시장에도 광범위한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분석되었었다. 기업들은 특히 개인 성향이 강한 ‘나홀로족(族)’으로만 여겼던 젊은이들이 이번 대회 기간에 보여준 강력한 공동체의식과 활동에 주목하고 있다. W세대들은 월드컵 체험을 통해서 드러나지 않았던 공동체 욕구를 강하게 분출했고, 애국심을 생활 속으로 끌어들였다. W세대의 이런 긍정적인 측면을 파고들어서 토종 브랜드를 강화시키고 공동체 욕구를 충족시키는 마케팅 전략을 세워 성공한 사례들을 볼 수 있었다.
P세대는 과거 386세대의 사회의식과 X세대의 소비 문화, N세대의 개인적 생활방식 등이 모두 융합된 특성인 자유주의, 노마디즘(유목성), 정보화, 풍요화 등의 특징을 갖고 있다는 것이 앞에서도 거론되었던 특징이다. 90년대 이후 정치 참여 확대, 해외여행 증가, 인터넷ㆍ휴대전화의 폭발적인 보급, 경제적 풍요가 이 같은 P세대의 등장을 가능하게 한 요인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