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행동론] 리멤버 타이탄을보고

등록일 2003.06.26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버지니아 주에선 고등학교 풋볼이 최고의 인기를 누린다.1971년, 버지니아 주 알렉산드리아의 시민들에게 풋볼은 삶의 전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그러나 그 지역 교육청이 백인과 흑인 학교를 통합시키면서 풋볼은 뿌리 채 근본이 흔들릴 위기에 처한다.
이시절 흑인과 백인의 마을은 따로떨어져 존재했으며, 흑백의 대립이 폭발하고 있던 차이다. 이때 흑백의 조화를 위해 정책자들은 흑인과 백인의 고등학교를 통합하기로하고 통폐합의 결과 새로 탄생한 T.C. 윌리암스 고등학교의 신설 풋볼팀 "타이탄스"를 맡기 위하여 흑인 감독 허만 분이 부임한다. 그 지역백인 고등학교에서 오랫동안 풋볼 감독을 맡았던 빌 요스트가 허만 분을 도와줄 조감독으로 밀려나자 백인 사회엔 강력한 불만이 싹트기 시작한다.
처음부터 무수한 갈등의 요소를 안고 출발한 타이탄스는 허만 분 감독의 강력한 통솔력과 카리스마 아래 피부색의 장벽을 뚫고 서서히 뭉치게 된다. 허만 분과 조감독 요스트도 함께 일하는 동안 그들 사이엔 풋볼에 대한 열정 이상의 공통점이 있다는 것을 발견한다. 엄청나게 다른 배경에도 불구하고 이들 두 감독은 분노로 뭉친 선수들을 교화시켜서 다이나믹한 승리 팀으로 완성시킨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