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민간요법

등록일 2003.06.26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에이뿔 받은 레포트입니다^^
많이 애용해 주세요^^

목차

서론-민간요법의 장점-민간요법의 단점-민간요법에 임하는 마음가짐-결론

본문내용

민간요법의 긍정적인 면→그 잘난 현대의학도 좋지 않은 면은 있다.
현대의학은 그 치료법에 있어서 너무 ‘약’과 ‘수술’에 의존하고 있다. 물론 그 성공률이 매우 높은 ‘약’과 ‘수술’도 있지만 또한 반대로 ‘칼’ 한번 쉽게 대었다가 쉽게 사람을 순식간에 장애자로 만들거나 심지어 목숨까지 앗아가는 경우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바람직하게 추구해야할 치료가치관은 첫째로 수술을 가급적 피하면서도 할 수 있는 모든 치료법을 동원하도록 하고 그 기본에는 민간요법이 깔려있는 것이다. 이래서 우리는 민간요법을 적절히 활용해야한다. 나 자신을 예로 든다면 나는 허리디스크라는 꽤나 고통스러운 병을 가지고 있다. 의사말로는 요즘 디스크 수술이 발달해서 수술만 하면 바로 완치될 것이라고 하나 우리 부모님이나 주위어른들 말씀에 허리는 절대 수술하면 안 된다고 하셨다. 주위에서 허리 수술하다 잘못된 사람을 많이 보셨기 때문이다. 물론 수술법이 많이 발달했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도 완벽히 신뢰하지 못하는 게 현실이다. 그래서 지금 나는 물리치료와 민간요법을 적절히 활용하고 있다. 한약상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쥐엄나무의 열매를 그늘에서 말린 다음 생강을 넣은 물에 달여서 보온병에 넣어 가지고 다니며 틈틈이 그것을 먹고 있다. 어머니의 사랑이 담겨서인지는 몰라도 예전보다는 훨씬 나아진 기분이다. 나처럼 수술을 기피하는 환자들, 이런 사람들에게는 민간요법이 구세주 같은 존재이다.
또한 병을 낫기 위해 약을 복용함으로써 또다시 생기는 병도 현대의학의 문제점으로 꼽힌다. 의원병이란 말이 있다. 백과사전에는 ‘어떤 병을 고치기 위하여 사용한 약 또는 치료가 원인이 되어 새로 생겨난 병’ 이라고 나와 있다. 오랫동안 의학을 공부해온 의사가 처방한 약이 다시 병을 만들다니..... 아이러니한 상황이다. 약은 병의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는 없다.
신체에 병이 생기는 그 근본적인 이유는 잘못된 습관과 식생활이라고 한다. 자신의 신체에 대해서 똑바로 알고 잘못된 습관을 고쳐 ‘자연치유력’을 높여야 할 것이다. 단순히 약에 의존하면 안된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