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사시대 서양미술사, 고대미술 서양미술사, 중세미술 서양미술사, 르네상스(15~16세기) 서양미술사, 바로크(17세기) 서양미술사, 로코코(18세기) 서양미술사, 19세기 근대미술 서양미술사, 20세기 미술 서양미술사

저작시기 2012.07 |등록일 2003.06.26 한글 (hwp) | 16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시대에 따른 미술사의 구체적인 기술과 특징들을 일목요연하게 다루고 각각마다 사진자료를 첨부했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집트-BC4000 피라미드, 스핑크스, 촌장상, 서기상, 카르나크 신전, 룩소르 신전 등..그림의특징-정면성의법칙
고왕국 시대
기원전 5000년경에 이집트, 인도, 중국 등지에 흐르고 있는 나일, 티그리스, 유프라테스, 인더스, 황해등의 비옥한 유역에서 각기 거창한 문명이 바야흐로 싹트기 시작하고 있었다.
이곳을 중심으로 왕이 통치하는 고도로 조직화된 국가가 탄생하게 된다. 또한 도시와 문화가 발전하게 된다. 이집트에서는 선사시대로부터 유사시대로의 생활양식의 전환이 놀라울 정도로 짧은 기간에 이루어졌다. 그들의 최고의 작품은 역시 회화였다.
이 작품들을 볼 때, 형상에 거의 사실성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음영효과가 없고, 벽에 밀착된 것처럼 평면적이고 형산의 세부묘사가 생략되어 있다. 약화법으로 간단히 그려진 단순화된 형상들은 서로 겹치지 않게 배치되어 있다.
이집트인들의 삶과 죽음의 관계에 대한 관념없이 이집트 미술을 이해하기란 힘들다. 그들은 사람이 죽으면 그의 영혼은 사지의 육체를 떠나 따로 삶은 누린다고 믿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