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유시민의 경제학 카페를 읽고 나서

등록일 2003.06.26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대학생의 입장에서_
A+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책을 두 번이나 읽었는데도 왜 이렇게 새로울까. 올 초에 이 책을 구입하자 마자 한 번 읽고, 머리 속에 확 남지 않아 다시 읽어야지 하다 한 달 전에 다 읽어 냈는데, 막 그 때 감상글을 적었어야 했는데, 이제야 적으려니 적잖은 어려움이 있을 것 같다. 혹자는 물을 것이다. 그 어려움을 생각하면서 굳이 감상글을 적으려는 까닭은 무엇인가라고. 음..... 이제껏 나는 나름대로 많은 책을 읽으면서 책을 그저 읽는 대상으로, 한편으로는 권수를 늘이는 재미에 빠졌던 기억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그런 식의 책읽기가 책에 대한 따뜻한 느낌을 쉽게 지워버리거나 의미없는 작업으로 전락시켜 버렸던 아쉬움도 늘 가지고 있었다. 그러던 차에 이런 식의 감상글을 통해 내가 읽은 것을 하나하나 정리하자 읽었던 책 내용을 자연스럽게 정리하고 새롭게 다시 생각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고, 책읽기와 글쓰기의 학습을 자연스럽게 연관지어 할 수 있었다. 이것은 내가 우리 아이들에게 감상문을 지도할 확실한 토대를 쌓는 길이 된다는 생각을 갖게 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유시민의 경제학카페 를 읽고나서 4페이지
    학교의 추천으로 유시민의 경제학 카페를 읽게 되었다. 경제학은 참 쉽지 않은 학문이라 생각한다. 경제학은 ‘인간의 무한한 물질적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희소한 자원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가를 연구하는 학문’이라고 정의된다고 ..
  • 유시민의 경제학카페를 읽고 난후 .. 3페이지
    사회복지에서도 위와 같은 물음을 할 수 있다. ‘사회복지가 사람을 더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 나는 사회복지도 경제학과 마찬가지로 유한한 자원에서 인간의 무한한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한 학문이라고 생각한다. 인간의 욕구를 채우..
  • 유시민의 경제학 카페 서평00 14페이지
    옛날 옛적 중국에서 한자(漢字)를 익히던 두 사람이 있었다. 이 두 사람 사이에서 누가 더 한자를 많이 외울 수 있는가하는 시비가 붙었다. 서로 자기가 더 많이 외울 수 있다고 우기던 두 사람은 결국 수십년 후에 만나서 승부를..
  • 유시민의 경제학 카페 25페이지
    경제학에서 합리적이란 경제학에서는 개인이나 기업 등 모든 경제주체가 합리적이라는 기본 가정을 채택하고 있다. 경제학에서 설정하는 전형적인 인간형인 ‘경제인’ 의 특징은 바로 ‘합리성’(rationality) 에서 찾아볼 수 ..
  • 유시민의 경제학카페를 읽고..요약, 나의 생각, 느낀점, 비판 8페이지
    제1부 인간과 시장 경제학이 사람을 행복하게 할 수 있을까 경제학은 사람을 조금도 더 행복하게 만들어주지 못한다. 인간은 행복해지기 위해서 욕구를 채우려고 한다. 하지만 수학적으로 볼 때 무한한 욕망을 가진 인간은 자..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독후감] 유시민의 경제학 카페를 읽고 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