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학문] 소년 분류 심사원을 다녀와서

등록일 2003.06.25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월요일 아침 교수님의 권유로 소년 분류 심사원에 가게 되었습니다. 어디에 있는지도 잘 몰랐고, 교수님의 얘기를 듣기 전에는 그런 곳이 있는지 조차 몰랐습니다. 다행이 언니가 그곳 위치를 잘 알고 있어서 쉽게 찾아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처음 들어 설때의 느낌은 별로 좋지 않았습니다. 엄청나게 큰 철문이 있어서 처음부터 좀 거부감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강당으로 가서 소년 분류 심사원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는데, 강당은 깨끗하고 시설이 잘 되어 있었습니다.
소년 분류 심사원은 청소년 가운데 한때 잘못을 저질러 특별한 보호조치가 필요한 만 12세 이상 20세 미만의 법원 소년부에서 위탁된 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기관입니다. 소년 분류 심사원에서는 교육학, 심리학, 사회학, 정신의학 등 전문 지식을 바탕으로 각종 심리 검사와 환경 조사, 상담, 행동 관찰 등을 통하여 소년을 둘러싸고 있는 가정, 학교, 사회적 환경 요인 및 개체적 요인과 비행과의 관계를 과학적으로 분석, 진단하는 것을 주된 임무로 하는 국가 기관입니다.
지금 대구 소년 분류 심사원에는 약 50여명의 소년과 4명의 소녀들이 있습니다. 1978년 1월 15일 대구 소년 감별소를 대구시 북구 읍내동에 개정했습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