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방송] 나는 왜 신문방송학을 전공하려 하는가?

등록일 2003.06.25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신문방송학과를 지망하려는 학생이, 1학년때 학부에 속해 있을때 자신의 과 지원 목적을 서술하는 글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현재 우리 학부에는 신문방송학과와 사회복지학과, 그리고 행정학과가 모여있다. 나는 그 중에 신문방송학과를 택하려고 한다. 물론 사회복지학과와 행정학과도 신문방송학과 못지 않은 좋은 학과이지만 내가 이 학부에 원서를 쓴 것은 오직 신문방송학과를 가겠다는 생각 으로서 였다. 내가 신문방송학을 전공하려는 까닭은 크게 세 가지다.
첫째로는 어려서부터 난 방송 일을 동경해왔다. 일례로 난 어려서부터 정말로 남들보다 TV보는 것을 좋아했다. 어릴 때 아이들은 보통 코메디 프로나 오락프로만 즐겨보지만 뉴스부터 시사프로, 심지어 밤 12시 넘어서 하는 심야토론 프로까지 모든 프로를 좋아했다. 그러면서 나름대로 특정프로의 문제점이라든가 개선책 같은 것을 혼자서 생각해보고 어떤 프로가 시청자에게 인기가 좋은지 통계도 내보는 등 나름대로 방송 비평 같은 것도 많이 해 보았다. 그래서 정해진 내 꿈이 방송국 PD이다. 내가 느낀 여러 방송에 대한 문제들과 더 좋은 방송을 만들어 보고 싶은 욕심 때문에 정해진 꿈이다. 결국 이것이 내가 신문방송학을 전공하고 싶은 이유이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