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감상문] 세일즈맨의 죽음을 보고

등록일 2003.06.24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6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런 연극이 있었다니 싶었다. 아무리 사실주의 연극이라지만 이렇게 까지 공감이 갈 수 있을 줄은 몰랐다. 2부의 마지막 30분 정도는 계속 눈물이 나서 연극을 볼 수가 없을 정도였다.
솔직히 1부는 좀 지겨운 면이 없지않아 있었다. 같이 보러갔던 어머니는 어느세 눈을 감고 계셨을 정도였다. 근데 그 지겨운 면을 자세히 살펴보면, 극본이 지겨워서 그런 점도 있겠고, 이순재씨의 목소리가 너무 작아서 2층까지 잘 들리지 않아서 그런점도 있겠지만, 무엇보다 청중들이 너무 소란스러워서 그랬던 것 같다. 내가 지금까지 본 극장중에서는 젤 큰 극장이었다. 그만큼 사람도 많았고, 사람이 많은 만큼 시끄러웠다. 가끔씩 울리는 휴대폰 소리...여기저기서 산발적으로 헤데는 기침소리... 이순재씨 목소리가 좀 작았던 것도 사실이지만, 이런 소리들만 없었어도 제데로 들을 수 있지 않았나 생각된다. 하여간 그러던 와중에 1막은 끝나고 2막이 시작되었다. 내 생각에 1막은 2막을 위한 배경설명정도가 되지 않나 싶다. 주인공의 혼잣말과 그에이은 그의 과거회상이 주를 이루었다. 가끔씩 나타나는 주인공의 형은 시간이 없다는 말만 하고 사라진다. 연극이 끝나고 나서 생각해보면, 그 환영은 주인공의 형이 아니라 주인공 자신이 투영된 것이 아니었나 생각된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연극의 이해]연극관람후 감상문쓰기 4페이지
    “당신은 한달에 문화 생활을 얼마만큼 합니까? ‘6개월에 한번 꼴’ 체크!! ‘밥만큼만 사랑해’ 란 뮤지컬 관계자 분들께서 내주신 설문지의 하나의 물음이었다. 뿌듯하다. 대학생활 1년 동안 적지만, 많다고 하면 또 ..
  • [연극의 이해]연극의 이해 감상문 쓰기 2페이지
    세일즈맨의 죽음 아서밀러의 ‘세일즈맨의 죽음’이란 연극은 직접 접해보진 않았으나, 자주 들어봤기 때문에 나에겐 낯익은 작품이다. 그래서 이번 연극수업을 통해 볼 수 있게 되어 흥분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 어쩌면 그 동안..
  • [영어영문학] [연극]세일즈맨의 죽음 3페이지
    왜 2000년 봄 한국에서, 다시 <세일즈맨의 죽음>인가? 그것은 아마도 2000년 한국의 사회상황과 1950년대 미국의 사회상 사이에 있는 어떤 '상관관계' 때문일 것이라 여겨진다. 미국과 한국, 1950년대와 2000년..
  • “헤다가블러”연극 감상문 3페이지
    `헤다 가블러`는 1891년에 초연된 작품으로 운명을 지배하려 했으나 스스로 무너져 내려간 이기적이며, 강한 욕구와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한 여자의 모습을 그린다. 헤다 가블러는 한국 연극이 아닌 노르웨이 작가, 헨리크 입센이..
  • 연극 "뇌우" 감상문 A+작품 3페이지
    무대의 느낌 내가 연극을 처음으로 본 작품이 얼마 전 봤던 자전거였다. 기존에 대학로 전단지에서 본 연극에 관한 느낌이나 자전거를 관람한 아룽구지 극장의 무대 스케일이나 효과등에서 나는 당연하게 연극은 작은 무대에서 연..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연극감상문] 세일즈맨의 죽음을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