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녹색 시민 구보씨의 하루

등록일 2003.06.24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 54Kg
→ 커피
→ 신문
→ 티셔츠
→ 신발
→ 자전거와 자동차
→ 컴퓨터
→ 햄버거
→ 감자 튀김
→ 콜라
→ 흔적을 남기지 마시오

본문내용

→ 54Kg : 구보 씨는 오늘도 평소와 똑같이 하루를 보냈다. 하루동안 그는 약 54Kg의 각종 자원을 소비했으며, 그럼으로써 세상 곳곳의 사람들에게 자신도 모르게 영향을 미쳤다.

→ 커피 : 구보 씨의 하루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원두커피 한 잔을 갈아 마시면서 시작한다. 그럼으로써 그는 커피의 원산지인 남미의 콜롬비아의 울창한 원시림을 파괴하는 데 동참하게 되었다. 그 숲은 세계 식물 종 전체의 18퍼센트에 해당하는 수많은 식물들의 원산지이며, 수많은 조류들의 고향이기도 하다. 또한 그가 마신 양보다 더 많은 양의 물을 들여 컵을 닦게 되었으며, 설탕을 넣음으로써 플로리다 주에 있는 습지를 파괴하고, 크림을 넣음으로써 대관령 부근의 시냇물들을 젖소들의 배설물들로 오염시켰다.

...........

왜 소설가 구보 씨는 21세기에 녹색시민이 될 수밖에 없었는가?
소비가 지구 전체의 환경에 끼치는 나쁜 영향들은 대부분 소비자들의 눈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아주 소수의 사람들만이 이 사실을 알고 있다. 그러나 소비의 문제는 이제 전세계인에게 가장 중요한 환경적 도전이다. [녹색시민 구보 씨의 하루]는 한 평범한 시민의 하루를 추적함으로써 우리가 늘 먹고 마시고 이용하는 물건들이 우리가 살아가는 이 행성에 어떤 영향을 끼치는가를 보여준다. 그것은 우리가 현재의 생활 습관을 바꾸지 않는다면 조만간 엄청난 파멸이 다가올 것임을 잘 보여준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독일의 환경운동과 한국의 환경운동 8 페이지
    1.환경운동의 시작 배경 독일에서는 2차대전이 끝난 직후와 70년대에 두 차례의 환경보호단체 설립 붐이 있었다. 그러나 4반세기의 시차를 둔 이 두 차례의 붐은 본질적으로 그 성격을 달리했다. 즉, 2차대전 직후의 설립 ..
  • [사회운동] 환경운동과 그 한계점, 그리고 해결방안 3 페이지
    1. 서 론  선진국보다 개발도상국에서 환경오염이 더욱 심각하다. 그러나 개발도상국은 환경보다는 경제개발이 더욱 시급한 과제이다. 사실 선진국도 환경오염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 것은 최근에 와서 있다. 즉 어느 정도의 경제..
  • 국제무역과 환경보호의 양립은 가능한가? 3 페이지
    서론 저는 주제에 대하여 어떻게 풀어갈까 고민을 하였습니다. 양립이 가능한가? 가능 하지 않는가? 를 고민을 하였고 국제무역을 하는 “기업” 의 입장이 되어서 주제를 풀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본론 최근에 환경문제가..
  • 우리나라 환경오염의 실태와 환경운동 현황 44 페이지
    환수 美軍기지 환경 오염 `몸살`… `오염 제거` 말로만 매향리 미군기지 토양에서 중금속인 납이 기준치(100㎎/㎏)의 34배가 넘는 3445㎎/㎏이 검출됐다. 지하수에서도 기준치(0.015㎎/ℓ)의 22배에 달하는 0.3..
  • 지구 또는 지역의 환경을 위한 나의 실천 2 페이지
    지구 또는 지역의 환경을 위한 나의 실천 이번 학기를 시작하면서 환경을 위해서 무엇을 하면 좋을까 고민을 했다. 내가 어떤 실천을 하면 지구 또는 지역의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 있을지에 대해서. 하지만 아무리..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