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의 정복

등록일 2003.06.24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800원

목차

■ 사진과 미술에서의 동작의 재현
■ 초기의 동작의 정복
■ 말의 동작의 연구
■ 인체의 동작의 연구
■ 그밖의 동작의 연구
■ 동작의 연구에 대한 반대여론

본문내용

■ 사진과 미술에서의 동작의 재현
사진의 상태를 설명할 때 순간적이라는 표현은 그러므로 상대적인 것에 불과했다. 초창기의 미술이나 사진 저널에 기고하는 사람들은 그 말의 정확한 정의를 내리기에 매우 힘들어 했다. 실제로 조금 뒤인, 사진기가 움직이는 물체를 분명한 동작의 설명없이 고정시킬 수 있었던 때나 일상적인 시각과는 완전히 다른 상황으로 그 이미지를 붙잡아 둘 수 있었던 1860년대에서부터 사진이 순간성의 첫 번째 문제를 해결했다고 분명하게 말할 수 있었다. 또 다른 매우 중요한 국면은 1870년대에 나타났으며, 이 때에는 그전보다 더 빠른 대상들을 사진이 촬영해 낼 수 있었다. 그전처럼 동작중의 알 수 없는 한 장면만을 택하게 될 수밖에 없는 것이 아니라, 그 대상들을 아무리 예민한 눈이라도 실제로 붙잡아 낼 수 없는 그러한 자세로 고정시켜 놓는 것이었다.

■ 초기의 동작의 정복
동작을 어느 정도 확실하게 포착할 수 있었던 최초의 사진들은 산보하는 사람들의 모습으로 붐비는 도회지 거리를 입체경사진의 시각으로 바라본 것이었다. 1859년 조지 워싱턴 윌슨은 에든버러 프린스 가의 보행자를 촬영했고, 같은해 에드워드 안토니는 뉴욕에서 마차와 사람들이 왕래하는 장면을 일련의 순간적인 입체경 사진으로 잡은 탁월한 선례를 남겼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