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견학문]양재천생태공원을 다녀와서

저작시기 1997.01 |등록일 2003.06.23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경희대학교 환경학과 학생입니다. 자료구매후 필요하신게 있으시면 도움드리겠습니다.
th8018@naver.com

본문내용

지난 5월 11일 양재천 생태공원에 견학을 가게 되었다. 처음에지하철 도곡역에서 내려서 걸어서가는데 장소를 확실히 몰라서 어려움이 있었지만 한참을 헤맨후에 드디어 양재천 생태공원에 도착하게 되었다. 도착해보니 때마침 날씨도 좋아서 한결 기분이 좋았다. 도착해서 처음으로 느낀 것은 사람이 정말 많다는 것이였다. 일요일이라서 그런지 가족단위로 나들이 나온 사람들도 많았고 강 주변에 나있는 길로 달리고 있는 사람들, 인라인을 즐기는 사람들, 애완견과 산책을 나온사람들, 개천에 들어가서 노는 아이들 등 정말 사람들이 많았다. 또 하천주변으로는 사진으로 보듯이 많은 식물종들이 자라있었고 계단은 나무계단으로 다리는 징검다리로 대신하는등 친환경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다.
예전에도 양재천에 한번 와본적이 있었는데 불과 4-5년전만해도 양재천은 주변에 악취를 풍기는 `천덕꾸러기`였다. 그러나 구청과 주민들의 노력으로 이제는 운동 및 휴식을 취하는 양재천은 주민들에게는 없어서는 안될 생활의 한 부분으로 자리잡은 것 같았다.

참고 자료

http://cafe.daum.net/zenith
경희대학교 환경학과 까페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