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 한나와 그의 자매들-미장센분석

등록일 2003.06.22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우디알렌의 '한나와 그 자매들'이란 영화입니다.
이 한편의 영화분석을 통해서 그만의 영화적 특징이 모두
드러나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3.결론

본문내용

2막은 택시..안에서 바스트로 보이는 리이가 무언가 골똘히 생각하는 장면으로 막을 연다.
결국 그 생각이란 것이 '형부가 날 이상한 시선으로 바라본다.....어..?..근데 싫지는 않은데...' 이다.
이 영화에서 이야기를 끌어나가는 주된 방식은 등장인물의 독백이다. 그 독백은 곧 우리에게 들려주는 이야기이다. 우린 등장인물의 생각을 그 독백을 통해서 모두 엳들으며 한참 거리를 두고 바라볼수가 있는 것이다. 감독은 보는이들에게 바로 이것을 원하고 있다. 절대 이 극에 끌려들어오지 말 것, 객관적인 시점에서 전지적인 시점에서 이 인간군상들을 바라보라는 것, 그것을 큰 목소리로 누차 강조하고있는 것이다.
이 가장 큰 목적을 위해 카메라 워킹또한 충실하게 '거리두기'에 집착한다.
인물의 시점에서 보여지는 장면은 영화전체를 통털어 한 장면도 찾아볼수없었다.
또한 항상 일정거리를 두고 묵묵히 인물을 따라만 갈뿐 더 이상의 접근은 허용하지 않는다.
이 영화는 일관되게 관조적인 시선만을 보는이로 하여금 강요하며 특히 거리씬에서 그 절정에 다다른다.
언제나 보여지는 주된 주인공들은 실외 즉 거리에서조차 가까이 갈수가 없다.
트랙킹을 하며 서서히 거리를 지나가는 주인공을 따라가다보면 뉴욕이라는 대도시, 높디높은 빌딩숲으로 둘러싸인, 수많은 행인이 지나다니는 번잡한 길거리에서 그저 스쳐지나가는 한사람일뿐이며 그들의 생각, 그들의 행동또한 특별한 것이 아니라는 것을 알수있었다. 그 일상속의 평범함을 어쩌면...감독은 이야기 하고 싶어했던건 아닐가..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