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을 기다리며`감상문

등록일 2003.06.22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지은이 마사 베크는 이 책을 통해 한 생명의 탄생이 만든 기적과도 같은 이야기를 진실하고 잔잔한 음성으로 전해주고 있다. 그녀는 자신의 이성주의적 신념이 흔들릴 것에 대한 불안감에도 불구하고 영매와 심령술사의 이야기까지 하며 아담의 얘기를 통해 그녀의 메시지를 보여준다.
베크부부는 학문적 성공을 위해 무한 경쟁체제 속에서 살고 있는 하버드 대학원생들이다. 그들의 일상은 15분단위로 짜여져 있을 만큼 매우 바쁘고 긴장감이 흐른다. 그런 이들이 뜻하지 않은 다운증후군의 두 번째 아이(아담)를 임신함으로써 겪은 체험들은 그들의 가치, 세계관, 사상, 믿음을 변화시킨다. 주변의 걱정과 경고.. 그 속에서 그들이 아이를 출산하는 과정은 우리에게 새로운 깨달음을 준다.
하버드 속의 생활과 같진 않더라도 현대 사회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보이지 않는, 때로는 분명한 경쟁속에 시달리고 있다. 현대인들에게 무한경쟁에서의 탈락은 사회 부적응자와 낙오자의 인생을 의미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따라서 사람들은 성공을 위해 진실된 모습-자신의 인간적인 매력과 약한 모습-을 감추고 이성적으로 완벽하게 보이기에 애쓴다. 이 책의 베크부부는 이러한 인간상의 완벽한 표본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그들은 소위 잘나가는 엘리트층이며 그들이 성공해 가는 데 어떤 장애물도 용납지 않을 것처럼 보였다. 다소 과장된 그들의 대인관계는 짜증스럽기까지 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