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정치인물

등록일 2003.06.22 한글 (hwp) | 17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손문 현대중국을 건설한 추앙받는 국부
2.장개석 대륙을 잃어 버린 패배자
3.毛澤東 대장정의 신화와 중국의 건국
4.周恩來 위대한 2인자
5.등소평 죽의장막을 걷어치운 개혁개방의 설계사
6.왕홍문 강청의 앞잡이 사인방
7.강 청 사인방(四人幇)의 영수, 야심에 찬 모택동의 아내
8.임 표 모택동에 반기를 든 비운의 군인
9.강택민
10.이 붕 중화인민공화국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장

본문내용

손문(1866~1925)은 중국 근대민주혁명의 선구자이다. 이름은 문(文), 자는 덕명(德明), 호는 일신(日新) 또는 일선(逸仙)이다. 일본에서 혁명활동을 할 때에 이름을 중산(中山)으로 바꾸었다. 광동성 향산 취형촌(翠亨村) 출신이다.
광서(光緖) 5년(1879) 손문은 어머니를 따라 호놀룰루(Honolulu)로 갔다. 당시에 그곳의 화교 자본가였던 큰형 손미(孫眉)의 도움으로 손문은 호놀룰수, 광주(廣州), 홍콩 등지를 오가며 서양식의 근대교육을 체계적으로 받을 수 있었다. 1883~1885년의 중프전쟁은 손문에게 민족의 위기를 구해야 한다는 애국적 정열을 불러 일으켰다. 그리고 청나라 정부의 부패와 무능함을 목도하면서 반청사상(反淸思想)과 자산계급 정치 방안으로 중국을 개혁하겠다는 사상이 싹트기 시작했다. 그래서 그는 자주 반청 관련 언론을 발표하면서 초기의 개량주의자 하계(何啓), 정관응 등과 교류를 가졌던 것이다. 손문은 중국의 위대한 민주혁명의 선구자이며, 중국을 개혁하기 위하여 일생동안 모든 정력을 다 쏟았다. 그는 중국 역사상 불후의 공적을 세웠으며, 정치적으로도 중국인들에게 소중한 유산을 남겨주었다.(중간생략)그의 저술은 그가 세상을 떠난 후에 전집으로 여러 차례 출판되었는데, 대표적인 것으로는 1986년 중화서국(中華書局)에서 출판된 ≪손중산전집(孫中山全集)≫, 대북(臺北)에서 출판된 ≪국부전집(國父全集)≫ 등이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