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이론,독후감] (good to great)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

등록일 2003.06.22 한글 (hwp) | 6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경영학 원론 수업시간에 교수님의 추천에 의해서 읽게 된 책입니다. 리포트 숙제이기도 했구여..
정말 좋은 책인것 같아요. 추천해드립니다.

목차

1. 서론

2. 본론
2-1. 좋은 것은 위대한 것의 적(Good is the enemy of Great)
2-2 단계5의 리더쉽
2-3 사람 먼저…다음에 할 일
2-4 냉혹한 사실을 직시하라(그러나 믿음은 잃지 말라)
2-5 고슴도치 컨셉(세 개의 원 안에 단순한 것)
2-6 규율의 문화
2-7 기술 가속페달
2-8 플라이휠과 파멸의 올가미
2-9 위대한 회사로의 도약에서 고지 지키기 까지

3. 결론

본문내용

좋은 기업은 많지만 위대한 기업은 많지 않다. 짐콜린스 저작 "good to great"(좋은 기업을 넘어 위대한 기업으로)가 던지는 화두이다. 좋은 기업과 위대한 기업의 차이점은 무엇일까? 이 질문을 던지게 된 것은 "good to great"라는 책을 접하게 되고나서였다. 그 이전까지는 좋은 기업(good great)이면 기업으로서 사명을 다한 것 아니가하고 생각한 나였다.
정말 좋은 기업(good)는 무엇이고 위대한 기업(great) 은 무엇일까? 그런 두기업간의 구분의 실마리는 good to great를 읽어가면서 찾을 수 있었다.
~
~
단계5의 리더
좋은 회사에서 위대한 회사로 도약한 기업들은 중대한 전환기에 예외없이 단계5의 리더쉽을 갖추고 있다.
‘5단계’란 경영자가 갖추고 있는 능력의 다섯 단계 계층 구조를 말하는데, 그중 5단계가 맨 위이다. 단계1~5의 리더의 유형을 살펴보면 단계1의 리더는 능력이 뛰어난 개인으로 재능과 지식, 기술, 좋은 작업 습관으로 생산적인 기여를 한다. 단계2의 리더는 합심하는 팀원으로 집단의 목표달성을 위해 개인의 능력들을 바치며 구성된 집단에서 다른 사람들과 효율적으로 일한다. 단계3의 리더는 역량있는 관리자로 이미 결정된 목표를 효율적으로 추구할 수 있는 방향으로 사람과 자원을 조직한다. 단계4의 리더는 유능한 리더로 저항할 수 없는 분명한 비젼에 대한 책임의식을 촉구하고 그것을 정력적으로 추구하게 하며, 보다 높은 성취 기준을 자극한다. 단계5의 리더는 개인적 겸양과 직업적 의지를 역설적으로 융합하여 지속적인 큰 성과를 일구어 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