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미법] 시빌액션

등록일 2003.06.21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100원

소개글

경희대 영미법(이재협 교수)시간의 리포트였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처음 이 책 제목 - A Civil Action이란 말을 들었을 때는 이것이 민사소송을 뜻하는 것인지 알지 못했다. 이 책을 다 읽고 난 이후에는 '미국의 민사소송은 이런 것이다' 라는 걸 다른 어떤 법학 교과서보다 더 현실감 있고 무게 있는 여운으로 알 수 있었던 것 같다.
이 책은 골리앗(대기업)에 맞선 한 변호사의 절대적 선악을 불문한 인간 승리를 관찰자의 시점에서 리얼하게 묘사해 낸 수작이다.
결국 거구를 쓰러 뜨리는 다윗 난쟁이 잰 슐릭만. A Civil Action은 통쾌함과 깊은여운을 맛보게 해 주는 논픽션 법정소설이다. 뜻을 함께 했던 동료들이 떠나가고 본인은 파산까지 했지만 끝까지 자신의 신념을 꺾지 않은 한 변호사의 인간승리가 잔잔한 감동을 준다. 더군다나 이 모든 것이 실화라는 사실이 더욱 놀랍기만 하다.
그러나 한편으로 "과연 법이 누구의 편인가?" 라는 물음이 참 이상하게 생각되었다. 법이 누구 편이란 것이 있을 수 있는 것인가 하는 생각에서였다. 누구 편을 떠나서 옳은 대로, 법대로 판단을 내리는 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나 조금씩 법을 배우면서 '법이 과연 무엇을 추구하며 무엇을 기준으로 판결을 내리는 것인가?' 라는 의문이 좀처럼 사그러 들지 않았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