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평] 모던뽀이, 경성을 거닐다

등록일 2003.06.21 | 최종수정일 2014.12.31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A+맞은 리포트예요*^^*

여러분들 리포트 쓰시는 데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 하하하! 우와! 이 책 진짜 재밌겠다. 한번 꼭 읽어봐야지! "
몇 달 전 신문사에서 토요일마다 제공하는 북 섹션( Book Section )을 통해 어떤 책을 소개하는 글을 보게 되었다. 그 글은 바로 위에 나온 이야기를 인용하여 앞으로 소개할 책에 대한 대략적인 암시를 주고 있었다. 기사를 읽으면서 작가의 노골적이면서도 유머 있는 표현에 어이없어 하면서도 그 당시 운전자 입장에선 무척이나 황당했을 상황을 재치 있게 묘사한 글 덕택에 한바탕 웃었던 기억이 난다. 그 책이란 바로 「모던뽀이, 경성을 거닐다 - 만문만화로 보는 근대의 얼굴 (신명직 지음. 현실문화연구)」. 나와 이 책은 그렇게 첫 만남을 갖게 되었다.

1920 ∼ 1930년대는 일제에 의한 식민지화와 근대 자본주의의 유입이라는 이중적 모순이 현실 조선사회에서 심화되기 시작하는 시기였다. 「모던뽀이, 경성을 거닐다」는 그러한 사회 현실 비판의 수단으로 나타난, 우리에게 조금은 낯선 장르 '만문만화(漫文漫畵)'를 중심으로 이야기를 전개해 나간다. '만문만화'란 한 컷 짜리 그림에 만문(漫文), 즉, 흐트러져 있는 긴 글을 함께 곁들인 형태를 띠고 있는 것을 말하는데, 보통 카툰과 같은 만화에 비해 은유적이고 깊이 있는 표현이 가능하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