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Final Fantasy에서 동영상의 역할과 한계

등록일 2003.06.21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 서론

2. 본론
(1) FF에서의 그래픽 효과 분석
(2) DQ와 FF
(3) 한계점

3. 결론

본문내용

● 머리말
동영상이 어느 게임에서 처음 사용되었는지, 그리고 언제부터 게임에서의 동영상이 이렇게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었는지는 확실히 알지 못한다. 그러나 중요한 것은 동영상이 게임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요소가 되었다는 것이다. 이 글에서는 Final Fantasy에서 동영상이 어떻게 쓰이고 있고 어떤 역할이 하는지 한번 살펴보려고 한다.
내가 처음 "Fianl Fantasy"를 접한 나이가 14살(91년도)이었다. 패미콤으로 해봤던 단순한 게임과는 달리 RPG를 처음 접했던 나에게 슈퍼 패미콤의 "Fianl FantasyⅤ"의 opening은 감격이자 충격이었다. 특히 하늘에서 커다란 운석이 떨어지는 그 장면을 아직도 난 잊을 수가 없다. 실제로 나는 그 장면을 100번도 넘게 보았다. 그때까지의 단순한 2D라는 평면그래픽에서는 전혀 느낄 수 없었던 그 감동적인 장면을.....

● 본론
1. Final Fantasy VS Dragon Quest
RPG에서 가장 유명한 게임중의 하나가 바로 Square社의 "Final Fantasy"시리즈라는 사실을 부인할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만큼 "Final Fantasy"시리즈는 지금까지 RPG 세계에서는 독보적인 존재였고 현재도 변함이 없다. 그렇다면 과연 무엇이 이토록 Final Fantasy를 유명하게 만든 것일까? 정답은 하나....바로 그래픽이라고 생각한다.
마치 살아 움직이는 사람처럼 머리카락 한올까지도 표현하는 세심한 그래픽이야말로 Final Fantasy를 대표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게임을 시작하자마자 나오는 opening동영상은 유저(user)를 게임 속 판타지 세상으로 끌어당기는 블랙홀과 같은 역할을 했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