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그녀의 행복한 눈

등록일 2003.06.21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영화 감상문입니다.

본문내용

이 영화는 지독히 시력이 안 좋은 미란다라는 여자 주인공의 얘기이다. 그녀는 시력이 좋지 않은 것에 대하여 불만하지 않고 현실세계를 자신의 주관적 입장에서 아름답게 바라보며 살아간다.
미란다라는 여자는 관광 가이드이자 번역 프리랜서 이다. 시력이 좋지 않지만 긍정적인 사고방식 때문에 그녀의 눈에는 희뿌연 세상이 너무나 아름답게만 보일뿐이다. 이탈리아의 포로노마노 앞에서 좌판의 레몬이 쓰러져도 그녀는 새콤한 맛의 과일이라는 하나 만으로 환하게 미소를 짓는다. 이혼전문 변호사인 요제프는 이런 그녀의 미소에 첫눈에 반하게 된다. 이렇게 시작된 그들의 사랑으로 인해 미란다에게는 작은 변화가 일어나게 된다. 지금까지 자신의 시력을 크게 게의치 않았던 그녀는 사랑하는 사람에게 잦은 실수를 하게 되자 안경이라는 현실세계와의 통로를 필요로 하게 되었다. 그러나 그것도 잠시였다. 안경을 씀으로 인해서 그동안 느끼지 못했던 무뚝뚝한 사람들의 표정과 우중충해 보이는 거리의 모습 그리고 자신이 사랑하는 요제프의 누렇게 뜬 치아를 보면서 이내 현기증을 느끼고 안경을 벗어버린다. 그 후로 미란다는 안경이라는 것을 의도적으로 또는 어쩔 수 없이 멀리하게 된다. 하지만 그로 인해 미란다는 그녀의 애인인 요제프와 사소한 마찰이 자주 생기게 되고 이를 느낀 미란다는 사랑하는 요제프가 자기를 떠날까봐 초조해한다. 지금까지 자신의 눈을 하늘로부터 받은 선물이라고 여겨오던 미란다의 생각도 이때부터 조금씩 흔들리기 시작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