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내가 뽑은 좋은 광고-국순당의 백세주 TV광고

등록일 2003.06.21 한글 (hwp) | 1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1. 백세주 광고내용
쇼파에서 뒹굴거리는 남편 송강호에게 청소기 돌리라는 아내의 목소리가 들리고 남편 송강호는 청소기를 진짜 돌려버린다. 빨래 개라는 아내의 목소리에 진짜 강아지에게 빨래를 던져버리며 “빨래 개줬다”라고 중얼거리는 남편. 그러나 백세주 사러 가자는 부인의 목소리에 눈을 확 뜨며 양말을 허겁지겁 신는 남편. 이런 남편 송강호의 “술맛나?”라는 물음에 “살맛나”라는 대답을 하는 아내로 광고는 끝을 맺는다.
2. 백세주 광고분석
1)광고의 대상-광고는 평범한 부부들을 주요 타켓으로 남편과 아내 두 인물을 등장시켜 소비자들에게 무언가를 어필하고자 한다.
2)광고의 메시지-그렇다면 무엇을 어필하고자 한 것일까. 이 광고의 메시지는 집안일 돕기 귀찮아하는 남편도 백세주 사러 가자면 자다가도 벌떡 일어난다는 것이다. 또한 남편에게 직접 술을 사러 가자고 말하는 아내를 등장시켜 백세주가 그만큼 매력적이고 맛있는 술, 살맛나는 술이라는 점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다.
3)광고의 목표-기존의 백세주 광고는 맛있고 좋은 술이라는 이미지를 목표로 했다면 이번 백세주 광고는 기존의 백세주이미지에 더불어 살 맛나는 술, 남녀 모두 좋아하는 술이라는 이미지 마케팅을 목표로 하였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