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미도특수부대

등록일 2003.06.20 한글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서론
본론
결론

본문내용

서론
몇 일전 TV의 한 영화 정보 프로그램에서 좋아하는 배우의 새 영화 소식을 알려주었다. 제목은 어디선가 어렴풋이 들어본 것 같은 실미도. 실미도가 뭐였더라. 하다가 갑자기 생각 난 것이 언젠가 들은 적이 있었던 것 같은 북파 공작원 이야기. 주제를 뭘로 정할까 고민하고 있던 나에게 "이제는 말할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본 "실미도 특수 부대" 편은 너무 좋은 선택이었다. 다시 보기를 선택하고 보니 비록 좋은 화질은 아니지만, 지나가다가 본 것 같은 화면이었다. 생각해보니 그 때 이 프로그램을 봤던 것도 같다. 심야에 하는 프로그램이고, 한 두 번 봤을 때 의문사에 관한 얘기, SOFA에 관한 얘기 등 그 당시에 시사보도 프로그램에 많이 나오는 주제들이 이야기되고, 더 딱딱한 진행에 약간 겁을 먹어버린 프로그램이라 많이 보게 되지는 않은 프로그램이다. 리포트 과제가 있는지도 몰랐던 변명 아닌 변명을 좀 하자면, 교수님께서 알려주신 홈페이지는 오류가 왜 그렇게 많은지 평소에 강의안을 뽑을 때도 문제가 좀 있었는데 리포트에 대한 공지 역시 자료실이 열리지 않았다. 아는 사람 하나 없이 수업을 듣다 보니 리포트가 있는지도 몰랐다. 어짜피 수업을 잘 챙겨듣지 않은 내 부주의지만. 내가 본 방송은 "USFK 주한미군" 편과 "반한 베트콩" 몇 년 전 우연히 본 "실미도 특수부대" 편이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만주의친일파를 보고 1페이지
    `만주의 친일파`를 살펴본 내용은 참으로 나를 분노케 만들었다. 만주의 친일단체와 인맥들로 대한민국이 만들어 졌고 만주의 관료형 통제국가의 본질을 한국은 이어오고 있었던 것이다. 이는 역사를 잘 알지 못했던 나를 부끄럽게 만들..
  • 이제는 말할 수 있다. 여공 유신을 몰아내다 YH김경숙 3페이지
    1995년 박광수 감독의『아름다운 청년 전태일』이라는 영화가 개봉했었다. 1970년대, 노동법 준수를 부르짖으며 분신자살한 노동자 전태일의 죽음을 통해 노동계 현실을 다룬 작품이다. 반응은 나쁘지 않았다. 당시 영화 평론가들의..
  • MBC 이제는 말할 수 있다-USFK, 주한미군 3페이지
    펜타곤으로 갔던 우리나라 국회의원들은 미국에서의 불필요하게 한국에 대한 오해가 크다고 느꼈다고 한다. 당시 한국에서는 반미 감정이 붉어져 있었다. 노무현 대통령의 공약과 햇빛정책 등을 알고 있었다는 펜타곤에서는 무언의 협박으..
  • [역사] 이승만 - 이제는 말할 수 있다 1페이지
    Ⅱ. 本論 "이승만을 제거하라 - 에버레디 플랜"을 보고서는 한국의 현대사에 있어서 우리가 미국의 속국처럼 느껴졌다. 그 동안 희미하게나마 느끼고는 있었지만 수치스럽게도 이제는 그 사실을 부인하기 어렵게 되었다고 느껴진다..
  • [역사] 박정희와 레드콤플렉스 - 황태섭 간첩사건 2페이지
    Ⅰ. 序論 4·16을 눈감아준 미국에 의하여 성공한 5·16군사 쿠테타는 통일을 향한 민중의 열기를 짓밟고 수많은 민주열사들의 생명을 요구하며 군사독재의 암울한 역사의 시작을 알린다. 반공을 국시로 서슬퍼런 정치를 한 박..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4. 지식포인트 보유 시 지식포인트가 차감되며
         미보유 시 아이디당 1일 3회만 제공됩니다.
      상세하단 배너
      최근 본 자료더보기
      상세우측 배너
      추천도서
      실미도특수부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