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사망이야기

등록일 2003.06.20 MS 워드 (doc)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

목차

없음

본문내용

2055년 6월14일… 77세의 나이로 드디어 내가 죽었다. 다행히도 나는 아무런 병 걸림 없이 자연사를 하게 되었다. 아~ 이것이 죽음이라는 느낌인가? 요즘 같은 현대 의학이 발달된 시점에서 77세의 나이에 죽은 것이 조금은 억울하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후회는 없는 삶이었다. 남들이 말하는… 소위 짧고 굵은 삶을 살았다고 나름대로 자부한다.

옛말이 하나도 틀리지 않았다. 사람이 죽을 때는 지난 일들이 주마등처럼 떠오른다더니 정말 그 말이 사실이었다. 평소 기억의 의식 저편에 잠들어 있던 작은 기억의 편린들마저도 바로 어제 있었던 일처럼 새록새록 떠오르니 말이다.

태어날 때 조차도 생각난다. 나는 무슨 심보인지는 몰라도 어머니를 꽤 힘들게 했다. 제왕절개로 태어났으니 말이다. 아무튼 그렇게 어렵게 태어나서 어린 시절을 보냈는데…. 음…. 별로 기억하고 싶지 않은 기억이 떠오른다. 부모님께서 딸을 원해서 나를 낳았는데, 아들로 태어났으면 남자답게 키울 것이지… 파마를 시킬 것이 모람…. 그 당시 내가 그런 문제에 대해 지각할 수 있었다면 분명히 반항했을 문제였다. 어려서부터 우리집은 그다지 유복하지 못했다. 아니 조금은 힘든 나날들이었다. 그래도, 내가 커오면서 부모님께서는 남들에게 뒤쳐지지 않게 키워주셨다. 정말로 감사를 드린다.

초등학교 시절… 초등학교에 입학하기 전까지 나는 그냥 평범했다. 그러나, 초등학교 2학년 떄 였다. 짱돌로 왼쪽머리를 맞아서 꼬맨적이 있다. 오호~ 그 후로 갑자기 공부를 잘하기(나름대로…) 시작했다. 하늘의 뜻이었단 말인가? 짱돌 맞고 피 질질 흘린 그때는 아파서 눈물을 흘렸는데 지금 생각하니 나에게 하늘의 계시가 주어진 것 같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노인복지] 죽음의 의미, 노인의 죽음에 대한 전반적 이해, 죽음의 과정, 사회복지사의 역.. 16 페이지
    ●서론 죽음이란 무엇인가에 대하여 한마디로 답하기란 쉬운 일이 아닐 것이다. 왜냐하면 죽는다는 것의 의미는 문화와 연령, 건강, 인지적 능력, 개인의 생활상황, 성 및 의존의 성격 등에 따라서 다르기 때문이다. 즉 죽음은..
  • 심리학-죽음과 임종 8 페이지
    A. 생애를 통한 임종과 사망 1. 사망 정의하기: 생명이 끝나는 부분 결정하기 사망이란 무엇인가? 질문은 간단해 보일지라도 생명이 중단되는 시점과 사망의 발생은 의외로 복잡하다. 기능적 사망(functional d..
  • [감상문] 죽음에의 대비교육 3 페이지
    죽음이란 것은 어떤 것일까? 그저 슬프고 고통스럽고 공포에 휩싸이는 그런 존재인 것인가? 인간에게 있어 가장 큰 스트레스는 배우자의 사망이라 했다. 비단 배우자의 사망뿐만이 아니라 가족 구성원 중의 어느 한 사람의 죽음 모..
  • 죽음 판정의 법적 논의 2 페이지
    1. 죽음의 개념 (심장사와 뇌사) 생명이나 그 반대현상인 죽음을 적극적으로 정의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의학적으로 생명은 ① 호흡을 하고 ② 심장이 뛰고 ③ 뇌가 건전하고 ④ 모든 세포가 자기의 맡은 바 신진대사..
  • 나의 미래 1 페이지
    한 때 나에게는 ‘죽으면 어떻게 되는 것일까? 생각이란 것을 할 수 있긴 한 것일까?’라는 고민을 안은 자연스러운 사춘기 시절이 있었다. 또 ‘인류의 시초는 어디서부터일까? 끝은 어디일까?’ 하며 방황하던 때도 있었다. 누구나..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