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은희경의 빈처

등록일 2003.06.2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A+받았던 리포트입니다.

목차

" 목적과 수단이 전도되지 않는 삶을 꿈꾸며... "

본문내용

왜 우리는 앞 선 자들의 전철을 아무런 의심 없이 꼭 닮은 모습으로 밟아야 하는 것일까? 부모 슬하에서 재롱을 피우다 교육을 받고 직장을 잡고 그리고 일정한 나이에 이르면 으레 결혼을 하게 되고 자녀를 낳게 되고... 물론 이러한 과정 자체가 잘못 되었다는 말이 아니다. 문제는 이러한 규격화된 과정을 우리가 아무런 의심 없이 받아들인다는 점과 그렇게 선택한 과정을 탐탁해하지 않으면서도 어쩔 수 없이 감내해야만 하는 우리의 사회 제도가 과연 옳은 것인가? 라는 문제의식조차 간과하며 살 수밖에 없는 우리네 모습에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냐는 말이다.

은희경의 『빈처』의 남편인 '나'와 아내인 '그녀' 역시 우리 사회 제도의 기본 틀 속에서 요구하는 과정을 충실히 밟아 온 남과 여이다. 두 사람은 대학에서 만나 결혼 후 두 아이를 낳으며 남편은 생활 전선에서 나름대로 열심히 살아가고 있고, 아내는 두 아이의 양육이란 고된 노동과 남편의 뒷바라지에 전념한다. 이들의 일상은 우리 주위에서 보이는 흔하고 자연스런 모습임에 틀림없다. 그러나 이 두 사람의 자연스러워 보이는 생활의 껍질을 한 꺼풀 벗겨내고 그 생활의 실체를 들여다 보면, 우리는 이들 생활의 건조함과 공허함에 이내 실망하지 않을 수 없게 된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