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간통 무엇이 문제인가?[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를 읽고]

등록일 2003.06.20 한글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문제제기: 간통은 '참을 수 없는 결혼'을 견딜 수 있도록 해주는가?

2. 간통 ― 결혼한 부부의 성애만이 도덕적으로 정당화될 수 있는가?
가. 간통에 대한 현상적 접근과 정의의 문제점
나. 배우자의 신체에 대한 배타적 독점권에 대한 두 가지 입장

3. 사랑이 없는 부부간의 성애는 매음인가?

4. 도덕적으로 정당화될 수 있는 간통은 어떤 것인가?

본문내용

1. 문제제기: 간통은 '참을 수 없는 결혼'을 견딜 수 있도록 해주는가?

"그래요. 이렇게 사는 것은 지겨워요. 내 인생 말이에요. 낭만도, 에로티시즘도, 촛불 밝힌 부엌에서 춤을 추는 것도, 여자를 사랑하는 방법을 아는 남자의 멋진 감정도 여기에는 존재하지 않아요. 무엇보다도 이 생활에는 당신이 없으니까요."(142) 선택의 여지없이 압박해 오는 현실감 때문에 결혼하게 된 남편 리처드를 따라와 미국 아이오와 주 윈터셋 매디슨 카운티에서 두 아이를 낳고 평범하게 살아가는 이탈리아 여인 프란체스카는 백일몽(白日夢)처럼 찾아온 킨케이드라는 남자에세 이렇게 고백한다. 이 시대 마지막 카우보이라고 자처하는 내셔널 지오그래픽 사진작가인 로버트 긴크레이드는 가족이 없는 프란체스카의 집에서 나흘간 지고한 사랑을 나눈다. 육체적이고 정신적인 사랑을. 그는 그녀와 함께 떠나고 싶어하지만 가족에 대한 그녀의 책임감을 존중하고 자신의 아픔으로 받아들일 줄 아는 '진정한 사랑' 때문에 그들은 22년이란 세월을 서로 연락없이 살아간다. 22년간 가족에 대한 책임을 다하면서도 실제로는 추억 속의 이미지들로 살아가는 이 여인은 자신의 시체를 화장하여 그 재를 로즈먼 다리에 뿌려달라는 유언을 남기고 죽어간다. 이미 로즈먼 다리 위에 떠돌고 있는 긴크레이드와 사랑의 하나가 되겠다는 꿈을 가지고 프란체스카는 새로운 꿈 속으로 떠나간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