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감상문] 고양이를 부탁해

등록일 2003.06.2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간단한 영화감상문입니다.
"고양이를 부탁해"는 스무살 전후의 학생들에게 의미있는 영화이기도 하고요..많은 이용 부탁해용^^

목차

영화의 첫 장면묘사
등장인물들의 소개와 캐릭터분석
스무살의 의미

본문내용

등장하는 다섯 명의 여성들 속에서 나는 나에게 내재되어 있는 다양하고 변화무쌍한 모습들을 발견 할 수 있었다. 먼저 예쁜 깍쟁이 혜주, 상고 출신이지만 큰 기업의 비서로 취직해 멋진 커리어우먼이 되기를 꿈꾸고 꿈이 확실한 만큼 그녀의 생활은 다른 친구들과는 다르게 바쁘고 겉으로 보기에는 화려해 보인다.
세 번째, 인물들 중 가장 어둡고 우울한 지영이. 그녀는 그림을 잘 그려서 유학을 가고 싶어하지만 가정 형편이 안 따라주고, 자기의 꿈을 차근차근 이뤄 나가고 있는 혜주에게서 알 수 없는 열등감과 질투를 느끼며 가장 친했던 그녀와 멀어지게 된다.
이 영화를 보는 스무 살을 막 경험하고 있는 아니면 갓 지나간 여성들로 하여금 극 중 인물들을 통해 자신의 다양한 모습들을 발견하고 그러한 과정에서 좀더 발전된 여성으로 성숙해 나가기를 바란 것이 아닐까.
왜 고양이가 한곳에 정착하지 못하고 여기저기 떠 넘겨지게 되는 것일까? 모두가 고양이를 부탁한다는 말만 남긴 채 아무도 책임지지 않으려 한다. 누가 고양이의 주인이 될지를 결정하지 않은 채 고양이 주인의 자리는 텅 빈 채로 영화가 끝나는 것이다. 그 텅 빈자리가 바로 스무 살을 의미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해 본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