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인의 로마황제

등록일 2003.06.20 한글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카이사르
2. 아우구스투스
3. 티베리우스
4. 칼리굴라
5. 쿨라우디우스
6. 네로
7. 갈바
8. 오토
9. 비텔리우스
10. 베스파시아누스
11. 티투스
12. 도미티아누스

본문내용

1. 카이사르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키가 크고 균형이 잘 잡힌 몸매에 피부는 희고 약간 큰 편이었으며, 눈은 검고 빛났다고 한다. 그리고 그는 외모를 가꾸고 옷차림에도 하나하나 신경 쓰는 등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다고 한다. 하지만 그런 그에게도 한가지 불명예스러운 꼬리표가 따라다녔다. 바로 니코메데스 왕과 동거하면서 왕에게 남자의 정조를 팔았다는 것이다. 이 큰 불명예로, 그는 평생 언제 어디서나 세찬 비난을 받았다. 한편 카이사르는 색을 밝히고 방탕했는데, 많은 명문가의 부녀자를 유혹하여 범했다는 것이 정설로 받아들여지고 있다. 심지어는 자신을 죽이려 하는 폼페이우스의 아내도 포함되어 있었다고 한다. 그 중에서도 그는 클레오파트라를 제일 총애하여 새벽까지 연회를 즐기기도 하고, 그녀에게서 태어난 아들에게 자신의 이름을 붙이기도 했다.
카이사르는 변론과 군사 지식 및 실천 측면에서 가장 탁월한 사람에 비견되거나, 혹은 그것을 뛰어 넘었다. 키케로는 카이사르가 대적할 만한 자를 알지 못한다면서, 그의 문체는 단아하면서도 광채로 빛나고 장중하고 고고하기까지 하다며 감탄했었다. 카이사르는 쩌렁쩌렁하는 목소리로, 동작과 몸짓에서 열기를 내뿜으면서도 기품을 잃지 않고 연설했다고 한다. 그는 글쓰는 능력도 뛰어났는데 자신의 전적을 기록한 비망록은 작품성과 문체면 모두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원하는 자료를 검색 해 보세요.
  • 아우구스투스 요약 및 느낀점 5 페이지
    발레트리는 로마에서 남동쪽으로 25마일 떨어져 있는 작은 도시이다. 십대후반의 남자가 비어 있는 눈으로 무표정하게 먼 곳을 바라보면서 자신의 미래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그 청년이 바로 가이우스 옥타비아누스. 이 곳은..
  • 로마황제 연대 조사 3 페이지
    율리우스-클라우디우스 왕조 아우구스투스 (기원전 27년 - 기원후 14년) - 판테온신전 티베리우스 ( (14년 - 37년) 칼리굴라 (37년 - 41년) -산피에트로대성당 오벨리스크 클라우디우스 (41년 - 54년) ..
  • 독재자 카이사르 vs 영웅 카이사르 2 페이지
    역사를 서술할 때 어떤 이는 사실을 중요시하고 어떤 이는 해석을 중요시한다. 물론 이 두 관점을 모두 주목하여 과거를 현재의 거울로 삼으라는 역사가도 있으니 역사를 서술하는 관점 또한 역사가 사실인가 아닌가의 여부만큼 각자의 ..
  • 카이사르 네로 로마 제국의 제5대 황제 7 페이지
    1. 생애 37년, 가이우스 도미티우스 아헤노바르부스와 아우구스투스의 증손녀인 소(小)아그리피나의 아들로 태어났다. 아버지가 죽은 후, 소아그리피나가 숙부인 클라우디우스의 두 번째 아내가 되자 네로는 클라우디우스의 양아들로..
  • [그리스 로마사 ] 네로황제의 재규명 8 페이지
    존속살해 다음으로 꼽을 수 있는 네로 비판 이유는 황제의 처신과는 전혀 어울리지 않았던 그의 행동일 것이다. 화려한 여성 편력에 뒤이은 동성애와 가수활동이 이 항목에 들어간다. 우선 동성애는 절대 비판 이유가 되지 않음을 명시..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