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문학] 닥터 지바고

등록일 2003.06.20 한글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닥터 지바고 줄거리
지바고의 생각들

본문내용

소설은 어린 소년 유리 지바고의 어머니 장례식으로부터 시작된다. 부유층에 속했던 소년의 가문은 낭비벽이 심한 난봉꾼인 아버지 때문에 몰락하고, 소년 혼자서 어머니의 죽음을 맞는다. 후에 부친마저 기차에서 투신자살한다. 이 후 소년은 외삼촌의 도움으로 모스크바의 지식인 가문 그로메꼬의 집에서 양육된다. 좋은 집안에서 예민한 감수성과 풍부한 창의력을 갖춘 청년으로 자라난 그는 대학에 진학하여 의학을 전공한다.
한편 여주인공 라라는 지바고와는 전혀 다른 환경에서 성장한다. 일찍이 아버지를 여의고 시베리아에서 모스크바로 이사온 그녀 가족의 생계가 막막해지자 어머니는 부유하고 처세에 능한 꼬마로프스끼라는 변호사의 도움으로 그의 보호와 지배를 받는다. 이런 가정환경에서 라라는 점차 민중의 삶에 접근하게 된다. 자신의 힘으로 인생을 개척해야 한다는 것을 일찍 깨닫기는 하나 순진하기만 했던 라라는 곧 꼬마로프스끼의 마수에 결려 들어 그의 성적인 노리개가 된다.
몇 년 후 지바고를 양육하던 안나 그로메꼬는 임종시에 자신의 딸인 또냐를 지바고에게 부탁한다. 성숙한 라라는 학교를 졸업하고 꼬마로프스끼와의 관계를 청산한 뒤, 진보적인 철도직원의 아들인 빠벨 안찌뽀프를 만나 사랑하게 되고, 그를 위해 헌신적으로 일하며 대학까지 교육시킨다.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