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윤리] 현대사회와 윤리문제(소리바다사례)

등록일 2003.06.20 한글 (hwp) | 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A+ 받았던 레포트인데...
잘쓴건진..좀....^^

목차

없음

본문내용

네티즌들이 뽑은 2002년도의 최고의 이슈에서 소리바다 폐쇄에 대한 기사가 빠진 적은 없다. 언제나 상위권에 머무르며 네티즌들의 비상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소리바다에 대한 이야기를 하기 전에 소리바다가 무엇인지 부터 알아야 할 것이다.
대부분이 알고 있겠지만 소리바다란 P2P기술(peer to peer:사용자 대 사용자)을 이용한 사용자간의 파일교환 프로그램이다. 유사한 프로그램으로는 미국에서 저작권 문제로 사용 금지 된 '냅스터', 그리고 지금도 사용되고 있는 '당나귀', 'WIN MX' 등이 비슷한 프로그램으로 들 수 있겠다.
그렇다면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왜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일까?
일단 소리바다의 폐쇄에 찬성하는 음반 업계의 말은 간단하다. 힘들게 돈 들여서 만든 음악들은 돈을 내고 들으라는 것이다. 지금까지 보아온 뉴스를 살펴보면 TV쪽에서는 음반업계 쪽의 편인 것 같다. 한창 소리바다에 대한 문제로 시끄러울 때 뉴스에서, 물론 9시 뉴스 같은 중앙 뉴스에서는 간단히 보도했지만 연예정보 프로그램에서는, 가수들과 음반 업계 사람들이 인터뷰를 통해 '소리바다는 나쁘다.', '왜 우리가 힘들게 만든 음악들을 공짜로 들으려고 하느냐.' '제발 CD좀 사 주세요.' 이런 인터뷰가 주를 이루었다.
하지만 실상 네티즌들의 의견은 많이 다르다.

이 자료와 함께 구매한 자료

      최근 구매한 회원 학교정보 보기
      1. 최근 2주간 다운받은 회원수와 학교정보이며
         구매한 본인의 구매정보도 함께 표시됩니다.
      2. 매시 정각마다 업데이트 됩니다. (02:00 ~ 21:00)
      3. 구매자의 학교정보가 없는 경우 기타로 표시됩니다.
      최근 본 자료더보기
      추천도서